스타원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구독자 73만 명 돌파 <톰토미> 차세대 글로벌 캐릭터 도전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08:00:51
  • -
  • +
  • 인쇄
Cover Story

 

<톰토미>의 국내외 인지도 상승을 위해 지난 2월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 스타원엔터테인먼트의 노력이 서서히 빛을 발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시청자 유입이 급증하면서 유튜브 전 채널의 구독자가 73만 명을 돌파했고 톰토미 콘텐츠의 중국 시장 진출도 확정 지었다.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면서 톰토미를 글로벌 IP로 만들겠다는 스타원엔터테인먼트의 꿈이 점차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창의적 콘텐츠로 글로벌IP 입지 강화
웰메이드 음원과 영상으로 사랑받고 있는 키즈 콘텐츠 톰토미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자체 제작 음원과 오랜 시간 사랑받는 인기 동요를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로 번역해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


톰토미만의 독특한 영상 스타일과 흥미를 자아내는 매력적인 콘텐츠가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경쟁 채널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에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73만 명을 넘어섰다.


올 초 대대적인 마케팅 전개를 선언하며 톰토미 홍보에 팔을 걷은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톰토미만의 재밌고 창의적인 요소를 적극 활용한 콘텐츠로 IP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세계 최대 인터랙티브 공룡 체험전 다이노스 얼라이브와 손잡고 톰토미의 인기 콘텐츠를 활용해 체험과 학습을 동시에 즐기는 에듀테인먼트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톰토미 패키지 티켓이 판매 시작 2주만에 1차수량이 모두 팔려나갔다” 며 “차세대 글로벌 캐릭터로서 톰토미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사례” 라고 전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최근 해외 콘텐츠 배급사와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 진출을 확정했고, 톰토미만의 차별화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비주얼을 담은 애니메이션 제작도 본격화할 방침이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우리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을 입증하고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 이라며 “기존의 틀을 깨는 차별화로 주목받아온 만큼 지금껏 보지 못한 색다른 애니메이션을 앞세워 더 많은 세계 시청자에게 다가가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업계 최초 세이펜과 결합한 노래하는 스티커북 5종 출시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톰토미 콘텐츠의 강점인 음원을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면서 IP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초로 세이펜(종이 위 패턴을 스캔하면 특정 음성이 나오는 스마트펜)과 톰토미의 인기 음원을 결합한 노래하는 스티커북 5종을 선보였다.


노래하는 스티커북은 스티커에 세이펜을 대면 톰토미 음원이 나오고 스티커 그림의 단어와 설명을 한국어와 영어로 들려주는 기능이 있어 단순히 스티커 붙이기 놀이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의 음악 및 언어 능력 향상을 돕는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동물, 탈 것, 특이한 생물, 마트를 주제로 한 스티커 174개가 들어 있으며 스스로 스티커를 붙이는 놀이를 통해 인지 학습과 자기 주도 학습을 할 수 있다” 고 소개했다.


특히 스티커북용 음원 앨범을 스트리밍 사이트에도 배포해 세이펜이 없는 소비자도 음원을 들으며 학습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노래하는 스티커북을 시작으로 톰토미 공룡 마이크, 출판물 등 다채로운 MD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팬들과의 소통 강화 위해 오프라인 행사 확대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팬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자 오프라인 행사를 대폭 확대하고 있다.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 독창적인 영상에 보내온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팬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늘려가고 있는 것.


톰토미는 지난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경기도 성남시에서 열린 환경 생태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 에 2년 연속 참가해 4,000여 명의 시민과 만났다.

 

톰토미는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퍼레이드를 선보였고 과일, 채소, 과채류를 구분하는 게임으로 식재료에 대한 지식을 알려 많은 호응을 얻었다.

 

 

 

 

8월에는 다이노스 얼라이브에서 ‘톰토미 Day’ 를 마련해 전시장을 찾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톰토미 패키지 티켓 구성품인 탐험 노트에 전시장 내에 숨겨진 공룡 스탬프를 모두 찾아 탐험 지도를 완성한 어린이에게 탐험가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하고 포토존에서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움을 안겼다.


아울러 10월에는 서울시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리는 서울팝업페스티벌 2024에 참가해 다채로운 MD 상품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며 부스를 찾은 팬을 위한 갖가지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팬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다” 고 말했다.
 

이어 “톰토미는 단순히 귀여운 북극곰 캐릭터에 머물지 않고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로 키우겠다” 고 덧붙였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