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시태시> 영국 BBC 간다_스튜디오게일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9 11:00:48
  • -
  • +
  • 인쇄
Business News

 

 

 

 

대한민국 창작 애니메이션 <티시태시>가 영국 BBC와 방영 계약을 체결하며 프리스쿨 애니메이션 강국인 영국시장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아울러 인기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 ‘ 다홍이 ’ 캐릭터 개발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 체결 소식도 전해지며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아 전문채널 CBeebies 방영 확정

유아 전문채널 CBeebies 방영 확정 2019년 프랑스 칸에서 열린 밉주니어 및 밉콤에서 유럽 바이어들에게 첫선을 보인 티시태시가 대한민국 창작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영국 BBC와 방영 계약을 체결했다.

티시태시를 기획 · 개발한 스튜디오게일은 지난 2019년 밉주니어 및 밉콤에서 쇼케이스 , 래핑버스 등을 통해 티시태시를 홍보했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BBC, 디즈니 , Canal+ 등 많은 바이어들에게서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5분 52편으로 구성된 티시태시는 올하반기에 BBC의 미취학 아동 대상 전문채널인 CBeebies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CBeebies에서 방영되는 애니메이션은 BBC에서 선택받았다는 이유만으로도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 이는 유럽 진출 성공의 보증수표로 여겨진다. 이번 계약으로 프리스쿨 애니메이션 강자 영국의 인정을 받는 쾌거를 이룸과 동시에 티시태시의 성공적인 유럽 진출에 박차를 가할수 있게 되었다.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방송인 박수홍 반려묘 ‘ 다홍이 ’ 계약

인기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로 유명한 ‘ 다홍이 ’ 캐릭터 개발을 위해 스튜디오게일과 다홍이랑엔터테인먼트가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박수홍 대표와 신창환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된 체결식에서는 다홍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다홍이 캐릭터 사업은 공익을 목적으로 유기묘 , 유기견들을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 영상 제작 등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업계에서는 다홍이가 스타묘인 만큼 ‘ 캐릭터 다홍이 ’ 가 콘텐츠산업 활성화에 하나의 획을 그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