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방영한 인기 TV 애니메이션 올림포스 가디언이 22년 만에 다시 찾아왔다.
동우에이앤이는 이전보다 더욱 선명한 화질로 리마스터링한 올림포스 가디언을 8월 7일, 10일부터 각각 애니원, 애니박스에서 방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시 베스트셀러였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 를 원작으로 한 올림포스 가디언은 그리스의 신화로 내려오는 올림포스의 12신들과 인간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그린 작품으로 2002년 SBS 방영 당시 평균 시청률 8.4%(최고 14.3%)를 기록했으며 이듬해 대한민국콘텐츠대상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대상을 받았다.
동우에이앤이는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 쇼트폼 영상을 공개하고 있으며, 2016년 SNS에서 패러디 밈으로 인기를 끌었던 ‘오르페우스와 디오니소스’ 영상의 경우에는 한 달 만에 조회 수 70만 회를 넘길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우에이앤이는 애니원, 애니박스를 시작으로 IPTV, VOD 등 방영 채널 밍 플랫폼을 확장하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올림포스 가디언 관련 정보는 동우에이앤이 유튜브 채널과 올림포스 가디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