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것들로만 가득 채워요! < 페이보릿띵즈 > _ 로운컴퍼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3 08:00:02
  • -
  • +
  • 인쇄
Special Report
▲ 사진제공: 로운컴퍼니
페이보릿띵즈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한다
Favorite things란 단어 뜻 그대로 가장 좋아하는 것들을 표현한 브랜드다. 페이보릿띵즈의 그림들은 언뜻 보면 무성의하고 질서가 없어 보이지만 ,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로운 모습 그대로를 드러낸다. 일상에서 만나는 크고 작은 상상과 즐거움이 그림의 소재가 되며 우리는 좋아하는 것들을 함께 이야기하고 어떻게 표현해낼지 고민하고 있다. 페이보릿띵즈는 모두의 일상에 소소하지만 선명한 Favorite Things(좋아하는 것들)로 남길 바란다.

특별한 탄생 계기가 있나?
페이보릿띵즈는 어렸을 때 쓰던 스케치북에서 출발했다. 아주 오래돼 먼지가 켜켜이 쌓인 스케치북이었지만 그 안에는 아이의 시선으로 세상을 보고 알록달록하게 좋아하는 것들을 그린 그림으로 가득 차 있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자유분방한 선들과 아무렇게나 칠해놓은 그림들은 ' 그림 그리는 어린 모습의 나 ' 를 그대로 담고 있었다. 세월이 흘러 어른의 세상이란 틀에 갇혀버린 상황에서 차차를 통해 다시금 내 안의 순수함과 자유로움을 꺼내보고자 했다. 어린 시절에 보고 느낀 경험 그대로를 여러 사람과 공유하고 싶어 그린 그림들을 하나둘 모아 페이보릿띵즈를 만들었다.

 

각 캐릭터들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페이보릿띵즈의 캐릭터들은 일러스트레이터 차차가 그린 친구들이다. 차차는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그림을 그리면 , 그 그림 속 세상으로 들어갈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일상의 사소한 물건이나 어제 꿨던 꿈 , 잠들기 전 상상하는 것들을 다양한 테마로 그려낸다. 페이보릿띵즈 일러스트 속 곳곳에 숨어있는 차차를 잘 찾아보길 바란다.


페이보릿띵즈의 타깃은?
신상품 문구에 대해 관심이 많고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10대 층의 니즈를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과 취향에 맞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구매욕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고퀄리티 , 디테일까지 고려하는 20∼30대를 타깃으로 해 문구류뿐 아니라 리빙 , 키친 , 디지털 생활잡화 분야까지 품목을 넓혀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현재는 단순 문구 , 리빙 브랜드에서 벗어나 소비자와 소통하며 감성의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서 전 연령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어디에서 페이보릿띵즈를 만날 수 있나?
페이보릿띵즈는 자체 온라인몰과 디자인 전문 온라인몰 텐바이텐 , 알라딘 , 핫트랙스 , 29CM , 예스24 등 여러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알라딘 및 핫트랙스 전국 매장에 숍인숍 형태로 입점해 오프라인에서도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2021년에는 롯데백화점 , 현대백화점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도 했다. 새해에는 오프라인에서 더 많은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새해 계획 및 포부가 궁금하다
현재 국내 대형 SPA 패션 브랜드와 S/S 시즌 출시를 목표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아직 이렇다 할 홍보나 마케팅이 진행되지 않았음에도 고객들의 호응을 얻어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할 수 있게 돼 감사할 따름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영향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캐릭터 IP 개발과 상품 제작 ,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에 더욱 정진해 문화콘텐츠산업 전반에 기여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