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플럭스,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1 11:00:50
  • -
  • +
  • 인쇄
Cover Story
<엄마까투리> 시즌5가 3월 1일 EBS에서 첫선을 보인다. 엄마까투리는 꺼병이들이 다양한 동물과 교감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정서적으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엄마까투리가 시즌을 거듭해오며 꺼병이들의 세계가 어떻게 넓어졌는지 발자취를 따라가보자.

 

더 큰 재미와 감동으로 돌아오는 시즌5
시즌1·2가 동화작가 권정생 선생이 쓴 원작의 이야기를 충실하게 담아냈다면 시즌3는 북극에 가거나 공룡과 친구가 되는 등 한층 더 다양한 동물을 등장시키며 이야기의 무대를 전 세계로 확장했다.
또 시즌4에서 꺼병이들은 상상하는 모든 게 현실이 되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놀이에 몰입한다. 개미를 위한 우산으로, 모래성을 쌓기 위해 중장비로 변신하는 등 환상적인 상상놀이를 통해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를 선보였다.
엄마까투리는 이렇게 매 시즌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주며 색다른 모습으로 찾아오지만 자연의 소중함, 정서적 성장, 엄마의 사랑이란 메시지와 핵심 가치는 시즌이 바뀌어도 변함없다.

 

퍼니플럭스 관계자는 “개성 만점 꺼병이 4남매가 자연에서 뛰어놀며 다채로운 관계를 통해 자라나는 모습을 보여줘 아이들에게 신비로운 자연을 탐구하는 법, 가족과 친구들 사이에서 유대감을 형성하는 법, 감정을 익히고 생각을 키우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 라고 설명했다.
시즌5에서는 엄마의 사랑에 집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언제 어디서든 꺼병이들을 위해 날아오는 영웅 같은 엄마 까투리의 모습, 그리고 가족의 울타리이자 가장으로서의 고충을 겪는 모습을 본 꺼병이들이 엄마를 이해하고 도우려고 노력하는 사랑스러운 장면을 보여준다.
특히 시즌5는 신나는 노래와 춤을 가미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꾸며져 더 큰 재미와 감동이 어우러진 이야기로 돌아온다. 즐거운 숲속 일상의 이야기를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 흥겨운 율동으로 풀어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퍼니플럭스 측은 “매 회마다 숲을 배경으로 새로운 친구들과 아슬아슬한 탐험을 하고 그리운 추억을 회상하는 뮤지컬 무대가 펼쳐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것” 이라며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출하고 타인의 감정에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 전했다.
엄마까투리 시즌5는 3월 1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오전 7시 45분에 EBS에서 방영한다. 퍼니플럭스는 본 방송 이후에도 케이블, IPTV, OTT 등 여러 채널에서 방영하며 라이선싱 사업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엄마 까투리
아이들의 눈높이로 세상을 바라보는 엄마. 언제나 아이들을 따스하게 감싸주며 꺼병이 남매가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하루하루 자라나는 꺼병이들을 지켜보는 것이 엄마 까투리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큰 행복이다.

 

 

 

 



마지
사랑하는 가족과 맛있는 음식을 위해서라면 누구보다 용감하게 모험에 뛰어드는 첫째. 음식에 대한 사랑이 가족에 대한 사랑만큼 크다.

 

 

 

 

 



두리
오빠와 동생들을 이끄는 당차고 똑부러진 둘째. 숲속의 어떠한 문제도 재치 넘치는 해결사 두리를 막을 순 없다.

 

 

 

 

 

 




세찌
모든 일에 나서길 좋아하는 장난꾸러기. 숲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관심을 갖지만 한편으로는 사소한 것에도 마음을 뺏기는 순수한 아이다.

 

 

 

 

 

 



꽁지
가장 어리지만 사려 깊고 언제나 친구들을 배려할 줄 아는 속 깊은 막둥이. 귀여운 호기심 대장으로 엄마한테 이것저것 많은 걸 물어본다. 세상을 바라보는 자신만의 독특한 관점이 있다.

 

 

 

 

 

 

슈퍼윙스들과 함께 세계 문화 여행 떠나요
전 세계 다양한 사람과 문화를 교류하며 여러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이야기를 그린 출동! 슈퍼윙스가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왔다.
2월 27일부터 매주 월·화요일 오전 8시 20분 EBS에서 방영하는 시즌7에서는 슈퍼펫들이 이야기를 끌어가고 슈퍼윙스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팀을 이뤄 문제를 해결한다.
2014년 첫 방영한 시즌1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행기 호기가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택배를 배달하며 발생하는 문제를 팀워크로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시즌2는 새로운 슈퍼윙스들이 나와 변신로봇 슈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한층 화려한 볼거리와 풍성한 스토리를 담았고, 시즌3는 협동을 주제로 아리, 봉반장, 도니, 샛별, 미나의 활약을 보여줬다.
시즌4는 슈퍼파워 능력으로 보다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슈퍼윙스들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그렸고 시즌5는 호기심 많고 귀여운 슈퍼펫들과 장난기 많고 깜찍한 골든보이가 새로 등장해 더욱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월드 가디언즈를 주제로 한 시즌6에서는 슈퍼볼을 통해 다양한 테마의 월드 가디언즈로 변신하는 슈퍼윙스들이 어린이들과 한 팀을 이뤄 세상을 지키는 임무를 수행했다.
시즌7에서는 슈퍼펫들이 슈퍼윙스들의 임무를 보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미니 캠핑 버스인 미니베이스를 타고 세계와 우주,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험에 나선다.
퍼니플럭스 측은 “세계 문화교육 애니메이션답게 매 시즌마다 세계 곳곳을 소개하는 출동! 슈퍼윙스는 각양각색의 능력과 성격을 지닌 캐릭터들이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이야기를 보여주면서 아이들의 협동심과 창의력, 공감 능력을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고 했다.

 


<출동! 슈퍼윙스 신규 캐릭터>


        

          

샤인

늘 신선하고 위트 있는 농담으로 재미를 주고 문제가 발생하면 깔끔하게 해결하는 청소 헬리콥터. 샤인의 클린업 캐디는 바퀴 달린 청소 카트로 변신할 수 있는 멋진 도구함이다.

엘리

다알지 할아버지의 손녀딸 엘리는 모험 비행기다. 놀라운 슈트케이스에서 선보이는 도구들은 언제나 기발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엘리와 함께라면 모든 순간이 서프라이즈로 가득하다.

       

      

마크

도로나 활주로를 반짝반짝 윤이 날 정도로 깨끗하게 만드는 청소의 귀재. 지게차로 무엇이든 들어올릴 수 있는 마크는 샤인과 마크 청소팀의 힘센 일꾼이다.

미니베이스

육지, 공중, 바다, 우주, 그 어디든 갈 수 있는 미니베이스는 슈퍼펫들이 가고 싶은 여행지라면 어디든 여행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과거나 미래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포털 생성 능력자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