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분리배출 알리는 환경 전도사 된 뽀로로 _ 아이코닉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6 11:00:14
  • -
  • +
  • 인쇄
Business News

 

뽀로로가 환경의 날을 맞아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알리는 전도사로 나섰다. 뽀로로는 캠페인 영상을 통해 아이들에게 자원순환 원리와 방식을 재미있게 알리고 재활용쓰레기 분리의 중요성을 강조해 지구와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환경의 날 맞아 뽀로로와 함께하는 ‘ 비헹분섞 송 ’ 공개

인천시가 지난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와 함께 제작한 비헹분섞송의 영상을 공개했다.

비헹분섞 송은 쓰레기 분리배출의 기본 원칙인 비우기 - 헹구기 - 분리하기 - 섞지 않기의 앞 글자를 딴 노래로 뽀로로의 대표 주제곡 바라밤을 개사했다.

이 노래는 친숙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자원순환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은 뽀로로가 다 마신 음료수병을 무심코 종량제봉투로 버리려는 크롱을 제지하면서 시작된다. 뽀로로와 친구들은 크롱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신나는 음악과 함께 “ 쓰레기를 버릴 때 비헹분섞 기억해요 ∼ ” 라는 가사의 노래를 부르며 분리배출의 기본 원칙을 강조한다.

마지막에는 듬직하고 힘센 포비가 음료수병을 찌그러뜨리고 뚜껑을 닫아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함에 넣으며 올바른 분리배출 사례를 보여준다. 비헹분섞 송 영상은 영유아 자원순환 교육자료 및 초등학교 차임벨 등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한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팔도 ‘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 한정판 음료 선봬

지난 2007년 첫 출시 이후 10년 넘게 국내 어린이음료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팔도 뽀로로 혼합음료 ‘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 가 한정판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팔도는 2007년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를 출시한 이래 뽀로로 보리차(2012년) , 뽀로로 홍삼쏙쏙(2013년) , 뽀로로 샘물(2014년) 등을 연달아 출시하며 뽀로로 음료 제품군을 꾸준히 강화해왔다.

특히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는 2014년 국내 어린이 혼합음료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아 시장에서 안전하고 건강에 좋은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한정판 뽀로로 음료는 기존과 달리다양한 직업군의 복장을 입은 에디 , 크롱 , 패티 , 루피 등의 이미지가 패키지에 그려져 있어 아이들은 각자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음료를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팔도는 한정판 뽀로로 음료 출시를 기념해 ‘ 뽀로로 친구를 찾아라! ’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5월부터 두 달여간 구매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LG트윈스×잔망루피 팬 사연 공모전 성료

뽀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루피의 부(副) 캐릭터 잔망 루피가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의 홍보모델과 마스코트로 활약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가운데 가정의 달을 기념해 지난 5월‘잔망루피는 사랑을 싣고 ’ 팬 사연 공모전을 진행했다.

‘ 잔망루피는 사랑을 싣고 ’ 는 구단 팬들이 가족과 함께 야구장을 찾아 즐거웠던 순간을 공모하는 이벤트다. 이벤트에서 트윈스 Family상에 선정된 두 가족의 어린이들은 시구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 잔망루피와의 기념사진 촬영과 잔망루피의 손도장이 담긴 상장 및 콜라보레이션 굿즈 패키지도 제공됐다.

지난 4월 시즌 개막 후 매 경기 LG트윈스의 응원단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잔망루피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잔망루피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어 5만 명 돌파

지난해 11월 잔망루피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기 위해 개설된 잔망루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어가 5만 명을 돌파했다.

아이코닉스는 잔망루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팬들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올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 초 제1회 천하제일 잔망루피 대회와 같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팔로어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이처럼 MZ세대 사이에서 대세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잔망루피는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해나가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