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지하에 사는 미스터리한 그 남자 < 꽃미남 N수생 > _ EBS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6 08:00:08
  • -
  • +
  • 인쇄
Short-Form
1993년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거르지 않고 수능시험을 보며 만점에 도전하는 의문의 장수생 수능왕은 EBS 지하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강해의 체대 입시공부를 돕게 된다. 과거 자신의 부족한 체육 성적을 높이려 특별훈련을 해주고 떠난 강해를 그리워하던 금수정은 우연히 그녀를 다시 만나게 되지만 수능왕과의 사이를 오해해 질투하고, 수능시험을 앞두고 여유를 부리는 그에게 묘한 라이벌 의식을 느낀다.

 

의문의 N수생 수능왕과 그를 둘러싼 사람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범상치 않은 수험생활 이야기를 그린 꽃미남 N수생이 유튜브에 공개됐다.

3분 분량의 에피소드 16편으로 구성된 꽃미남 N수생은 EBS가 만든 숏폼 애니메이션으로 뉴미디어 플랫폼에 알맞게 패러디나 B급 감성의 소재와 과장된 만화체, 실사 이미지를 활용해 수험생들의 웃음 가득한 이야기를 재치 있게 전한다.
이 작품은 수험생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과 개그 요소를 통해 수험생이나 인생의 매 순간 도전에 나서는 MZ세대를 응원하며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주 2회씩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있는 EBS는 캐릭터 스티커 등의 굿즈를 만들어 배부하고 EBS 스토리 기자단을 활용해 SNS에서 작품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의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틱톡 계정에도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한편 수능왕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수능왕 EBS 지하 소품실에 살며 올해로 서른 번째 수능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장수생. 공부는 잘하지만 만점을 받을 때까지 계속 응시하고 있다. 감성이 풍부한 나머지 모든 상황에 과몰입하는 그는 언어영역 지문에 감동받거나 완벽한 피타고라스 정리의 아름다움에 취해 문제를 풀지 못해 번번이 만점을 받는 데 실패한다. 수능왕은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을 즐기기에 입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며 우주 최강의 자신감을 갖고 있다.

 

 

강해 체대생을 꿈꾸며 EBS 지하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재수생. 다부진 체격을 자랑하지만 뇌도 단단한 탓에 시험을 망친 강해는 자신을 스튜던트로 부르는 수능왕과 비자발적으로 스터디를 시작한다. 자신감 넘치는 수능왕을 경쟁상대로 생각하는 금수정 때문에 어처구니없는 상황에 휘말리기도 하는 그녀는 근력을 발휘할 때는 이전과 다른 얼굴로 변신한다.

 


금수정 서울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고3 수험생. 성적은 완벽하지만 유일하게 낮은 체육점수를 올리기 위해 강해에게 특별훈련을 받은 적 있다. 그리워하던 그녀를 다시 만난 금수정은 수능왕과의 사이를 의심하며 질투심에 불타고 수능시험 응시만 서른 번째라며 여유를 보이는 그에게 라이벌 의식을 느낀다. 입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그는 넘치는 열정과 승부욕에 비해 체력이 약하지만 홍삼으로 기력을 보충하면 집중력이 더욱 강해진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