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타깃 콘텐츠 플랫폼 아이팔레트 첫선 _ 아이코닉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7 14:00:07
  • -
  • +
  • 인쇄
Business News

아이코닉스가 일상의 다양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 스튜디오 , 아티스트 ,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구성된 콘텐츠 플랫폼 아이팔레트(iPalette)를 선보였다. 또 잔망루피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굿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MZ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뽀로로와 함께 안전한 학교 만들어요 

아이코닉스가 뽀로로와 함께하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동영상 안전한 학교 , 이렇게 만들어요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아이코닉스가 서울 , 경기 , 광주 , 충북 등 4개 시·도 학교안전공제회와 손잡고 만든 애니메이션으로 , 아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해 안전사고 예방 메시지를 전한다.
체육 시간 , 쉬는 시간 , 점심시간 등 학교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와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이 영상은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가 등장해 학교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 사례를 재연하고 예방 방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약 4분 분량의 이 영상은 학교안전공제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등에서 볼 수 있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아이팔레트 ,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서 첫선

아이코닉스가 지난해 12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2에서 다양한 감성을 담은 디자인 스튜디오 , 아티스트 ,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구성된 하이 타깃 콘텐츠 플랫폼 아이팔레트(iPalette)를 선보였다.
아이코닉스 부스에서는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대세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잔망루피 외에도 추억 소환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는 꼬마마법사 레미와 달빛천사 , 트렌디한 감성으로 사랑받는 노이신 , 호호와 거난이 , 제로퍼제로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아이팔레트 콘텐츠가 소개됐다.
특히 아이팔레트 콘텐츠와 감성 뮤지션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감각적으로 제작된 노이신×하가의 코페르니쿠스는 예술가였다 , 제로퍼제로×사라카야콤슨의 가족이란 노래의 뮤직비디오 영상이 상영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SNS 팔로우 이벤트도 진행돼 많은 호응을 얻었다.

 

 

 

크라우드펀딩으로 다양한 잔망루피 굿즈 만나요

잔망루피 캐릭터 굿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PC 주변기기 및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업체 로이체가 와디즈에서 잔망루피 키보드 풀세트에 대한 펀딩을 진행했다.
무선키보드 , 무선마우스 , 마우스패드 , 장패드 , 키보드 손목패드 , 모니터 피규어 2종으로 구성된 이번 펀딩은 알찬 구성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으며 목표치를 크게 웃도는 금액을 모아 성공적으로 끝났다.
아울러 와디즈의 IP 제품개발 프로젝트인 팬즈메이커(FANZ MAKER)를 통해서도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팬즈메이커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IP와 참신한 아이디어와 제품력을 갖춘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의 협업을 통해 라이선스 제품을 선보이고 펀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프로젝트의 IP로 선정된 잔망루피를 활용한 무선충전기 , 스노우볼 , 취미 DIY 키트 , 무선고데기 , 캠핑용품 등 총 13종의 제품에 대한 펀딩은 모두 목표액을 달성하며 잔망루피 콘텐츠의 파급력과 탄탄한 팬층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생네컷×잔망루피 , MZ세대 겨냥한 콜라보레이션 선봬
국내 대표 프리미엄 셀프 사진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가 MZ세대를 겨냥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인생네컷은 지난해 11월 잔망루피 캐릭터를 적용한 포토 프레임을 출시하며 잔망루피를 좋아하는 팬들을 비롯해 MZ세대 위주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인생네컷은 이 같은 반응에 힘입어 크리스마스 프레임 , 신년 프레임 등 시즌 한정 포토 프레임을 연달아 출시했다.
또한 전국 3개 지점에서 고객들이 잔망스러운 루피로 꾸며진 부스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팝업스토어를 운영했고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협업은 MZ세대가 사랑하는 두 브랜드 잔망루피와 인생네컷의 만남으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