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상꾸러기 꾸다 > 완구 마케팅 본격 시동 _ 모꼬지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3 11:00:39
  • -
  • +
  • 인쇄
Business News
모꼬지가 섬마을에 사는 다섯 아이들이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넘나들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는 착한 유기농 애니메이션 <상상꾸러기 꾸다>의 상품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또 해외 애니메이션 배급사업으로 활동영역을 넓히며 종합 키즈엔터테인먼트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풀백카·피규어 등 6종 출시
모꼬지가 상상꾸러기 꾸다의 신규 완구 출시와 함께 TV광고를 내보내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된 완구는 꾸다의 푸른고래호, 레오의 독수리 경찰차, 큐리의 버니구급차 등 풀백카 3종과 피규어세트 3종으로 3∼5세 아이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모꼬지는 내년 1분기 시즌2 방영에 맞춰 노아 아빠의 하늘소바이크와 마리 가족의 귤농장 고양이트럭 등 완구 2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모꼬지 관계자는 “작품 속 이야기를 역할놀이로 표현하는 제품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지난 4월 30일부터 KBS에서 방영된 상상꾸러기 꾸다는 내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시즌2·3, 2024년 하반기에 시즌4로 돌아올 예정이다.
모꼬지 측은 “상상꾸러기 꾸다가 장기간 미디어에 노출되면 아이들도 한층 친근하게 느낄 것” 이라고 전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지킴이 된 <고고다이노>
모꼬지가 고고다이노를 활용해 아동안전지킴이집, 도로교통법 개정, 지문 등 사전등록제 홍보영상을 제작한 공로로 서울지방경찰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과 홍보를 위해 제작된 이 영상은 코엑스 스타필드와 5,000여 곳이 넘는 전국 이마트24 편의점, 서울 지역 지하철역 21곳 등 1만 곳이 넘는 곳에 노출되고 있으며 대형 전광판 43개를 포함해 버스, 택시, 공공장소 등지에서도 볼 수 있다.
변권철 대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고다이노 캐릭터를 적극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앞으로도 여러 프로모션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재능TV에 해외 애니메이션 <드로너즈> 배급
모꼬지가 들여온 해외 애니메이션 드로너즈가 재능TV에서 방영된다. 지난 10월 21일 첫 방영된 드로너즈는 드론레이싱을 소재로 한 프랑스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프랑스를 비롯해 핀란드, 벨기에 등 유럽 여러 나라에서 성황리에 방영된 바 있다.
모꼬지는 사이버그룹으로부터 영상 배급권을 획득해 재능TV에 드로너즈 한국어 더빙판을 편성했다.
드로너즈는 재능TV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방영되며 KT지니(옛 olleh TV)와 SK브로드밴드 B tv, U+ tv, 스카이라이프, 지역 케이블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모꼬지는 자회사 다이노게임즈를 설립해 앱 론칭을 준비하는 등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