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백카·피규어 등 6종 출시
모꼬지가 상상꾸러기 꾸다의 신규 완구 출시와 함께 TV광고를 내보내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된 완구는 꾸다의 푸른고래호, 레오의 독수리 경찰차, 큐리의 버니구급차 등 풀백카 3종과 피규어세트 3종으로 3∼5세 아이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모꼬지는 내년 1분기 시즌2 방영에 맞춰 노아 아빠의 하늘소바이크와 마리 가족의 귤농장 고양이트럭 등 완구 2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모꼬지 관계자는 “작품 속 이야기를 역할놀이로 표현하는 제품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지난 4월 30일부터 KBS에서 방영된 상상꾸러기 꾸다는 내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시즌2·3, 2024년 하반기에 시즌4로 돌아올 예정이다.
모꼬지 측은 “상상꾸러기 꾸다가 장기간 미디어에 노출되면 아이들도 한층 친근하게 느낄 것” 이라고 전했다.
재능TV에 해외 애니메이션 <드로너즈> 배급
모꼬지가 들여온 해외 애니메이션 드로너즈가 재능TV에서 방영된다. 지난 10월 21일 첫 방영된 드로너즈는 드론레이싱을 소재로 한 프랑스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프랑스를 비롯해 핀란드, 벨기에 등 유럽 여러 나라에서 성황리에 방영된 바 있다.
모꼬지는 사이버그룹으로부터 영상 배급권을 획득해 재능TV에 드로너즈 한국어 더빙판을 편성했다.
드로너즈는 재능TV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방영되며 KT지니(옛 olleh TV)와 SK브로드밴드 B tv, U+ tv, 스카이라이프, 지역 케이블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모꼬지는 자회사 다이노게임즈를 설립해 앱 론칭을 준비하는 등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