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렛사냥꾼&멸종위기동물 째미째미친구들 > _ 한국웹툰산업협회장상 _ 황지영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9 11:00:48
  • -
  • +
  • 인쇄
15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자기소개 및 당선 소감 일러스트와 그림책 삽화를 그리고 있다. 그림을 그리면서도 항상 캐릭터를 우선시했는데 이렇게 캐릭터 공모전에서 상을 받게 돼 더욱 기쁘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출산 후 나의 시간이 멈춰버렸고 차츰 내 능력에 대한 의심이 생길 무렵 공모전 소식을 듣게 됐다. 그래서 내가 가진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싶어 공모전에 참가했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 관련 다큐멘터리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눈표범은 사자로 변장하고 , 꽃사슴은 꽃밭에 숨고 , 분홍돌고래는 물풀로 가발을 만들며 멸종 위기에 처한 힘든 상황을 즐겁게 헤쳐 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구렛사냥꾼은 개미 한 마리 죽이지 못하는 마음 약한 사냥꾼이지만 강한 척하다 오해가 생겨 동물 친구들의 적이 된다. 하지만 결국 서로의 진심을 알게 되고 이들은 가장 친한 친구가 된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캐릭터들의 따뜻한 진심을 전하고자 그림책(사냥꾼이 떴다!)을 만들고 1인 공연을 펼치기도 했으며 모바일게임으로도 개발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스토리를 만들고 멸종위기동물들도 추가할 것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