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 스마트토이 비즈센터 개소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5 14:00:16
  • -
  • +
  • 인쇄
Special Report

 

 

 

ICT 융복합 기술이 접목된 완구 시제품을 제작하는 스마트토이 비즈센터가 강원도 춘천시 서면 강원창작개발센터에 문을 열었다.

스마트토이는 첨단 정보통신을 융합한 기술을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비즈센터는 메이커스랩 , 3D프린팅랩 , IoT개발랩 , 정밀가공랩 등 90종의 산업용 전문장비를 도입해 기업의 시제품 개발을 돕고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 허영 국회의원 , 이재수 춘천시장 ,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 , 김종곤 스마트토이 산학연협의체(MC) 회장 등이 참석한 개소식에는 레고랜드 코리아 등 10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기업 발전과육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진행됐다.

개소식에 앞서 김종곤 산학연 협의체 회장은 강원정보문화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운영위원회에서 춘천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토이 산업 발전과기업 육성을 위해 김태경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장 , 이병우 한국완구협회장 , 최영균 아이러브캐릭터상생연구소장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김 회장은 “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 , IoT ,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토이 산업이 강원지역의 특화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고 전했다. 

산학연 협의체는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상호협력 , 공동학습 , 정보공유 , 기술사업화 등을 위해 산단 입주기업과 인근 대학 , 연구소 , 지원기관들이 교류 · 연계하는 단체로 지난 2005년 구성돼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업화 촉진을 위한 여러 과제를 수행해왔다. 한편 강원도 , 춘천시 , 강원정보문화진흥원 , 스마트토이 산학연 협의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IoT 기반의 스마트토이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비즈센터는 레고랜드 연계 스마트토이 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