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탐험대 다이노맨 > 라이선싱 사업 닻 올렸다 _ 스튜디오버튼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5 14:00:50
  • -
  • +
  • 인쇄
Business News
스튜디오버튼이 오는 10월 신작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의 방영을 앞두고 일찌감치 라이선싱 사업에 돌입했다.
스튜디오버튼은 한솔수북과 맺은 출판 계약을 시작으로 상품화 품목을 확대하면서 작품 방영 이전부터 흥행몰이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스튜디오버튼은 한솔수북과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의 원작 동화를 출간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솔수북은 유아 그림책의 베스트셀러 코딱지 코지의 허정윤 작가가 집필할 시간탐험대 다이노맨 동화책을 오는 8월 온·오프라인 서점에 출시할 예정이다.
스튜디오버튼이 지난 2019년부터 기획한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은 2D와 3D 카툰렌더링 기법을 활용해 만든 첫 프리스쿨 타깃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장혜정 작가가 스토리를 맡았다.
7분 분량의 에피소드 78부로 구성된 이 작품은 지난해 미미월드가 공동 투자하고 메인 완구 상품화 계약을 체결하면서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스튜디오버튼은 방송 1년 전부터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이 국내외 플랫폼에서 주목받아 입소문을 탄 덕분에 현재 디코랜드 , 나이스토이 , 서울문화사 등과 10종이 넘는 품목에 대한 세부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호락 대표는 “ 제작비를 국내 라이선싱 사업 수익만으로 모두 회수할 수 있는 기법과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파트너사들과 힘을 합쳐 최고의 영상을 만들어냈다 ” 며 “ 원작 동화책을 시작으로 메인 완구 출시 ,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이어진 바다탐험대 옥토넛의 모델을 벤치마킹 했다 ” 고 전했다.
이어 “ 실력 있는 파트너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이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덧붙였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