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티·로리와 지구 지키는 제로플라스틱 여행 떠나요 _ 이달의 이색적인 크라우드펀딩 제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4 08:00:49
  • -
  • +
  • 인쇄
Hot Funding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개발하는 이든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 롯데월드의 로티(Lotty)·로리(Lorry)와 손잡고 여행 편의용품 온리원 얼스 키트(Only One Earth Kit)를 크라우드펀딩으로 출시했다.
석유계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업사이클 여행용품 온리원 얼스 키트는 두피와 피부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분은 물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비누 얼스바와 전용 케이스, 구취제거와 잇몸질환 예방을 위한 고체 치약. 식물성 오일로 만든 칫솔모와 100% 생분해되는 대나무로 제작된 칫솔 및 칫솔통, 로티와 로리의 디자인이 입혀진 한정판 스티커, 비치타월 등으로 구성됐다.
숲속 동물 친구 오랑우탄과 열대우림 서식지를 보호하는 여행에 나서는 로티와 로리의 가방에 든 특별한 준비물이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펀딩은 목표액의 2,060%나 훌쩍 넘긴 1,030만 원을 모아 성공적으로 끝을 맺었다.
이든과 롯데월드가 협업한 이번 펀딩은 로티와 로리가 테마파크라는 공간을 넘어 지구를 위해 플라스틱 프리(Free), 팜오일 프리, 크루얼티(학대) 프리, 비건(채식주의)의 가치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든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지속가능한 소재를 연구해 친환경을 넘어 디자인을 갖춘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브랜드다.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란 슬로건 아래 지난해 ESG 경영을 선포한 롯데월드는 그린월드를 환경 분야 키워드로 내세워 필(必)환경 테마파크 조성에 힘쓰며 친환경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든 측은 “제품이 한 개씩 팔릴 때마다 인도네시아 보르네오섬 열대우림에 나무 한 그루가 기부된다” 며 “야생 오랑우탄의 마지막 서식지인 인도네시아의 탄중푸팅 국립공원 맞은편의 세코니얼 빌리지 주민들과 함께 새로운 일거리 창출을 위해 펀딩을 기획했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