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th I Love Character Awards > 수상자 연속 인터뷰 _ G-BOT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4 11:05:33
  • -
  • +
  • 인쇄
Awards


<G-BOT>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장상 _ 임동화 인그래픽스 대표



자기소개 및 당선 소감 장애인 미술교육을 통해 일자리를 만들고 캐릭터를 개발해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디자인 전문회사이자 사회적기업 인그래픽스의 대표를 맡고 있다. 처음 도전한 공모전에서 큰 상을 받아 가슴이 벅차다. 장애인들, 직원들과 함께 고민해 만든 캐릭터라 의미가 남다르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장애를 바라보는 비장애인들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캐릭터를 개발했는데 직원들과 장애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응모했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G-BOT은 Great Robot의 줄임말로 장애를 이겨낸 세계의 위인들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만능로봇 이미지와 연계해 장애인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 비장애인에게는 장애를 바라보는 인식 개선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만들었다. 스티브는 가수 스티비 원더 , 호키는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 , 루트비는 작곡가 루트비히 판 베토벤 , 아이작은 물리학자 아이작 뉴턴 , 캐리는 작가 헬렌 켈러를 의미한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각 캐릭터들이 의미하는 상품을 만들어 시장에 진출하려 한다. 완구 상품 출시와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며 문구류는 지역아동센터나 취약계층에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지역을 넘어 해외 진출도 노려보겠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