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쓰는 즐거움 < 무민 > ABC 테마 아트워크 _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5 11:00:17
  • -
  • +
  • 인쇄
Business News

 

 

 

 

 

‘ 읽고 쓰는 것 ’ 을 주제로 한 새로운 콘셉트의 무민 아트워크가 출시됐다.
무민 캐릭터의 국내 라이선싱 사업을 맡고 있는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는 무민 스토리를 활용해 많은 사람들 에게 읽고 쓰는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무민 ABC 테마 아트워크를 신규 론칭한다고 밝혔다.
무민의 작가 토베 얀손이 창작한 고유 레터링과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결합된 형태의 ABC 테마 아트워크는 알파벳과 숫자에 무민 고유의 클래식한 매력과 재미 요소가 더해져 독특한 분위기를 뽐낸다.
이 아트워크는 의류 , 액세서리 등 상품 디자인에 적용될 예정이며 유니세프 , 적십자사 등 세계적인 NGO 단체가 전개하는 공익 캠페인에도 활용된다. 또한 라이선스 계약 파트너사들에게도 제공된다. 
올해로 탄생 76주년을 맞은 무민은 문학작품에서 탄생한 스토리텔링 캐릭터다.
무민 책 시리즈는 1945년 작은 무민 가족과 큰 홍수를 시작으로 8권의 소설과 만화책으로 출간되며 북유럽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자리 잡았다. 무민의 작가 토베 얀손은 글과 그림을 모두 창작한 몇 안되는 예술가로 1966년 아동문학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