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한국 관광 알리는 대표 캐릭터 < 킹덤프렌즈 > _ 캐릭터여지도 _ 한국관광공사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0 08:00:16
  • -
  • +
  • 인쇄
Special Report

 

 

생일을 맞아 인간세상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 호종이는 무사 무고미, 마법사 까우니와 함께 길을 나선다. 한국을 여행하면서 차츰 아름다운 관광지와 다채로운 놀거리에 매료된 이들은 한국에 머물며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겉으로는 근엄하고 진지한 호종이는 사실 발랄한 성격의 반전매력을 지닌 호랑이다. 호위무사를 맡은 곰돌이 무고미는 부끄럼을 잘 타지만 카리스마가 넘치고, 마법사인 까치 까우니는 시공간을 넘나들며 여행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지녔다.

 

 

 


조선시대의 왕 호종이가 호위무사 무고미, 마법사 까우니를 거느리고 나타나는 형상을 담은 킹덤프렌즈는 지난 2020년 한국관광공사가 개발한 캐릭터다.
공사는 1994년부터 한국 관광을 대표하는 캐릭터 초롱이와 색동이를 사용해왔으나 날로 새로워지는 우리나라 관광지의 모습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보여주고자 단군신화에 등장하는 호랑이와 곰에서 모티브를 얻어 킹덤프렌즈를 탄생시켰다.
당초 도깨비 캐릭터, 음식 캐릭터 등도 후보에 올랐지만 사내 인기투표를 통해 한국 관광을 알리는 새 얼굴로 킹덤프렌즈가 최종 선정됐다.
공사는 인스타그램에서 킹덤프렌즈를 활용해 우리나라 관광자원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싱가포르의 관광캐릭터 멀리와 협업해 양국의 관광지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시리즈로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국내외 여러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킹덤프렌즈 탈인형을 등장시키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킹덤프렌즈를 내세워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SPA 브랜드 탑텐과 손잡고 캐릭터 티셔츠를 출시한 공사는 최근 인천시 강화군과 함께 킹덤프렌즈로 지역의 관광지를 홍보하기로 함에 따라 여행명소들을 소개하는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