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고 사랑스러운 물범들이 몰려온다 < 하프와 친구들 > _ 토이트론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1 08:00:31
  • -
  • +
  • 인쇄
Cover Story


눈꽃젤리를 먹으면 마법의 힘을 갖게 되는 신비로운 눈꽃나라에서는 날마다 하프와 친구들의 신나는 모험이 펼쳐진다. 호기심 많은 하프와 걸크러시 모험가 윙크 , 다정다감한 호프와 학구파 뭉크가 좌충우돌하며 바다 곳곳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사건들을 해결해나간다. 마법처럼 놀라운 일로 가득한 눈꽃나라로 떠나보자.


환상적인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이야기들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자연환경과 사랑 , 친구를 소재로 한 3D 애니메이션 하프와 친구들이 지난 3월 2일부터 EBS 1TV에서 전파를 탔다.
하프와 친구들은 주인공인 물범 하프, 호프, 윙크, 뭉크가 눈꽃나라에서 겪는 소소한 일상과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았다.
이들은 마법으로 눈꽃나라를 탄생시킨 눈꽃요정 랄라만이 만들 수 있는 눈꽃젤리를 통해 육지와 바다를 오가며 다양한 모험에 나서고 따뜻하면서도 유쾌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다채로운 마법이 무작위로 발현되는 눈꽃젤리를 활용해 여러 위기상황을 모면하고 캐릭터들이 지닌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며 기지를 발휘하는 모습이 어린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주고 용기를 불러일으킨다.

 

타깃 시청률·동시간대 점유율 1위
하프와 친구들은 완구는 문화라는 경영철학으로 20여 년간 아이들을 위한 비타민 같은 완구를 꾸준히 선보여온 토이트론이 아기물범 하프 캐릭터에 이야기를 입힌 작품이다.
이 작품은 하프라는 캐릭터의 높은 매력도와 클린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9년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애니프론티어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하프와 친구들은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자연환경과 사랑, 친구들 간의 우정과 배려, 새로운 경험의 소중함에 대한 가치를 담고 있어 교육 애니메이션으로도 손색이 없다.
총 3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하프와 친구들은 매주 수·목요일 오전 8시 35분 EBS 1TV에서 방영된다. 방송 당일 오후 5시 30분에는 재방송되며 일요일 오전 9시에는 종합편이 방송된다.
하프와 친구들은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 방송을 시작한 첫 주 이틀 연속 EBS 타깃 시청률 1위를 기록했고 2회의 타깃 점유율은 33% 이상을 달성하며 어린이 시청자들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 적극 전개 하프와 친구들의 캐릭터들은 솜사탕 메이커, 우정 배지 메이커 등 기존에 출시된 완구 20여 종 덕분에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오랜 시간 폭넓게 사랑받으며 높은 인지도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토이트론은 애니메이션 방영에 맞춰 조만간 새로운 완구를 대거 출시할 예정이며 출판, 디지털 등 다양한 영역에서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하고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