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레이션 스타로 떠오른 핑크곰 < 벨리곰 > _ 케이비젼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2-09 11:00:20
  • -
  • +
  • 인쇄
Focus

 


2021년은 귀여운 핑크색 곰돌이 <벨리곰>이 콜라보레이션 스타로 부상한 한 해였다. 패션 , 뷰티 , 식품 , 문구 ,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벨리곰은 이제 SNS를 넘어 MZ세대의 일상에 깊이 스며들고 있다.



유튜브, 틱톡 등 뉴미디어 채널에서 97만 명에 달하는 팔로어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캐릭터 벨리곰이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발랄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우선 MZ세대에 어필하는 아이템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캐쥬얼 의류 브랜드 엠블러(ambler)와 벨리곰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F/W 시즌 컬렉션을 출시했다. 가을의 문턱에서 출시한 엠블러×벨리곰 컬렉션은 트렌디한 오버핏 맨투맨과 후드티셔츠로 구성됐고 자수와 전사 등으로 귀여운 벨리곰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엠블러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12월 윈터 컬렉션을 추가로 선보인다.

 

 

컬러풀한 디자인으로 각광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도 스마트폰 케이스부터 그립톡 , 스티커 , 양말 , 홈 슬리퍼까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다채로운 상품을 출시했고 라이클의 언파(unpa) 코스메틱은 부비부비 버블 립 스크럽 벨리곰 에디션을 내놨다.

특히 벨리곰은 올해 두 번 삼양식품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F&B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
벨리곰과 삼양식품은 여름 시즌을 맞아 삼양 비빔면 벨리곰 에디션을 , 11월에는 감자에 치즈와 후추를 더한 스낵 벨리곰볼을 선보였다.
이 밖에 벨리곰은 교보문고와의 협업에서 스프링노트 , 연필깎이 , 열쇠고리 , 휴지통 등 귀여운 디자인의 문구류와 롯데카드와 손잡은 롯데홈쇼핑 신용카드에도 등장하는 등 대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벨리곰의 라이선싱 에이전트를 맡은 케이비젼은 봉제류와 노트북 파우치 등 보다 다양한 품목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