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1.3m 역대 최대 타이타닉 공개 _ 레고그룹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9 14:00:19
  • -
  • +
  • 인쇄
Focus

 

 

▲ 사진제공: 레고코리아

 

▲ 사진제공: 레고코리아

 

▲ 사진제공: 레고코리아

 

레고그룹이 길이 1.3m에 달하는 역대 최대 크기의 타이타닉 세트(LEGO Titanic, 10294)를 11월 8일 출시한다.
110년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여객선 타이타닉호를 1:200 비율로 구현한 레고 타이타닉 세트는 내부를 살필 수 있도록 3개 구간으로 나눠 6층 높이에 이르는 일등석 전용 대형 계단과 디데크에 위치한 자코비안 스타일 식당 등 타이타닉호의 주요 요소를 세밀하게 재현했다.
실제 선박의 장치와 다름없을 만큼 정교한 장치도 다수 탑재됐다. 당대 최고 속도를 자랑한 타이타닉호의 상징성을 살려 프로펠러를 돌리면 갑판 아래 기관실의 엔진 피스톤이 움직이고 닻을 올릴 수 있으며 돛 사이의 장력선도 조정 할 수 있다.
또한 지휘 통제실인 함교와 산책 갑판 , 독서용 라운지 , 수영장 , 보일러실 등 타이타닉호의 수많은 세부 요소들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전시용 스탠드와 타이타닉 이름이 새겨진 명판도 제공된다.
마이크 시아키(Mike Psiaki) 레고그룹 디자인 마스터는 “ 한 세기 전의 청사진을 바탕으로 타이타닉호를 레고로 재탄생시키는 작업은 놀라운 여정이었다 ” 며 “ 웅장함과 정교함의 진수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레고 역사와 선박 애호가에게 있어 가장 도전적인 경험이 될 것 ” 이라고 전했다.
총 9,090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이 제품의 완성 후 크기는 높이 44cm , 가로 16cm , 세로 135cm이며 가격은 85만 원이다.
11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 스토어에서 선주문 할 수 있으며 11월 8일 정식 출시된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멤버십 회원에 한해 구매 가능하며 멤버십은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