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볼거리와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 < 꼬마버스 타요 > 시즌6 _ 아이코닉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5 11:00:02
  • -
  • +
  • 인쇄
Business News

 

 

지난 2010년 8월 첫 방송 이후 10년간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이야기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받아온 애니메이션 시리즈 <꼬마버스 타요>가 올해 EBS 가을 개편을 맞아 새로운 볼거리와 더욱 흥미진진해진 에피소드로 가득 찬 여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꼬마버스 타요> 시즌6 EBS 방영
꼬마버스 타요는 시내버스 타요가 다양한 자동차 친구들과 함께 겪는 유쾌한 일상과 신나는 이야기를 담은 유아용 애니메이션으로 그동안 5개의 본편 시리즈와 2개의 싱어롱 시리즈 , 1편의 극장판을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지난해에는 탄생 10주년을 맞아 타요와 꼬마버스들이 신비한 마법세계를 모험하며 악당을 물리치는 스페셜 시리즈 마법버스 타요를 공개하며 판타지 , 액션 장르에까지 작품의 지평을 넓혔다.
이번 꼬마버스 타요 시즌6은 어린이 팬들이 주목할 만한 변화가 많다.
우선 새로운 친구들이 등장한다. 공항에서 만난 늠름한 화물 비행기 카고와 항구에 새로 이사 온 힘센 트레일러트럭 롱을 비롯해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해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와 함께 2010년 첫 방송 때부터 지금까지 꼬마버스들의 보금자리이자 놀이공간으로 자리해온 차고지와 주차장 놀이터가 더욱 새롭고 화려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됐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꼬마버스들의 새 놀이공간은 꼬마버스들은 물론 어린이 시청자들에게도 색다른 설렘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꼬마버스 타요와 엔하이픈이 함께한 키즈팝 프로젝트 공개
국내 대표 탈것 애니메이션으로 10년간 사랑받아온 꼬마버스 타요가 이번에는 K-팝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과 함께 키즈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애니메이션 주제곡 ‘ 헤이 타요 ’ 의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했다.
헤이 타요 리메이크 음원은 경쾌한 기타와 리드미컬한 베이스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로 발매와 동시에 꼬마버스 타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서 이목을 끌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차고지뿐 아니라 서울의 명소들을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에는 엔하이픈 멤버들이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들과 함께 등장해 노래에 맞춰 안무를 선보인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핸들을 돌리는 포인트 안무가 특징이다.
원곡 헤이 타요는 전 세계 각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13억뷰 이상을 기록한 메가 히트곡으로 , 이번 곡은 엔하이픈과의 만남을 통해 더욱 강해진 중독성과 색다른 매력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뽀로로와 K-팝 걸그룹이 함께한 바나나차차 , 천천히해봐 , 보글보글 등 키즈팝 프로젝트들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화제를 모은 아이코닉스는 엔하이픈과의 시너지가 담긴 이번 신규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를 겨냥할 키즈팝의 탄생을 예고했다.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뽀로로 , 삼성전자 & 배스킨라빈스와 이색 콜라보레이션
뽀로로가 삼성전자 , 배스킨라빈스와 만나 여름 시즌을 겨냥한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루피 캐릭터 피규어와 삼성전자의 의류 관리기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의 미니어처가 장식된 루피의 드레스룸 케이크 외에 뽀로로 케이크 2종이 새롭게 출시된 것.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루피의 드레스룸 케이크에는 예쁜 옷이 걸린 행거와 화려한 화장대와 거울 , 루피의 옷을 깨끗하게 살균해줄 에어드레서를 구현한 장식물이 배치돼 루피의 드레스룸이란 콘셉트를 잘 살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루피 캐릭터에 맛 좋은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더해져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제품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5월 출시한 내 친구 뽀로로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이어 뽀로로 케이크 2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뽀로로랑 놀자 케이크는 뽀로로의 얼굴을 입체적으로 구현해 귀여움을 더했다. 또 까꿍 뽀로로 케이크는 더운 여름날 뽀로로와 크롱 , 패티가 모래사장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모습을 돔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초콜릿을 활용해 캐릭터들의 개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잔망루피(ZANMANG LOOPY) 공식 스마트스토어 개설
반전매력과 공감코드로 MZ세대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잔망루피(ZANMANG LOOPY)의 공식 굿즈 스토어가 지난 7월 문을 열었다.
잔망루피는 뽀롱뽀롱 뽀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루피의 부캐릭터로 각종 포털과 SNS에서 루피를 다양한 모습으로 변형 , 패러디한 이미지들이 루피짤이란 이름으로 여러 곳에 활용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잔망루피가 카카오 이모티콘 시리즈의 폭발적인 인기와 더불어 여러 대형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며 시장에서 파급력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 가운데 이번에 문을 연 공식 스마트스토어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잔망루피를 좋아하는 팬들을 비롯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