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시태시 > 글로벌 시장서 통했다 _ 스튜디오게일

남주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12-15 14:00:19
  • -
  • +
  • 인쇄
Business News

코로나19의 여파로 쉽지 않았던 2021년이었지만 , 스튜디오게일은 국내외에 걸친 다양한 히트작을 선보이며 활약했다. <윌벤져스> 전시회와 팬미팅은 매진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고 <티시태시>는 넷플릭스 키즈 콘텐츠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오프라인과 글로벌을 넘나드는 스튜디오게일의 성과를 앞으로도 기대해보자.

 

<티시태시> 넷플릭스 키즈 콘텐츠 2위로 껑충
애니메이션 티시태시가 글로벌 OTT 넷플릭스에서 키즈 콘텐츠 분야 시청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또한 대한민국 창작 애니메이션 최초로 영국 BBC에 수출돼 BBC 인기 프리스쿨 쇼 톱10에서 시청 순위 3위에 올라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티시태시는 제10회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 선정 , 콘텐츠 아시아 어워즈 2021 베스트 2D애니메이션 부문 수상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애니메이션으로 인정받은 콘텐츠다. 앞으로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해 좋은 결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윌벤져스> 전시회·팬미팅 개최
스튜디오게일이 개최한 윌벤져스 전시회와 팬미팅이 큰 인기를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1월 5일부터 13일까지 열린 이번 행사는 주말마다 매진됐고 , 평일에는 70% 이상의 예매율을 기록했다. 또한 네이버 예매자 관람평 4.97점을 기록하며 관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다.
전시회에서는 윌벤져스의 애니메이션 스케치 , 캐릭터 디자인 등이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윌벤져스의 애장품과 직접 그린 작품이 등장하기도 했다. 특히 윌리엄이 동생 벤틀리의 생일을 기념해 구성한 테마존이 큰 인기를 끌었다. 관람객들은 윌벤져스 전시회를 즐기고 인스타와 블로그를 통해 후기를 나눴다.

 

 

<토몬카> 신상품 워터매트 출시
토몬카 워터매트가 새롭게 출시됐다.
토몬카 워터매트는 8종의 토몬카 캐릭터 스탬프와 2종의 롤러로 구성됐다. 물만 있으면 도장 찍기 , 롤러 놀이 , 숨은 그림찾기 , 그리고 쓰기 등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다. 그렸다 말렸다 무한반복이 가능하며 , 손이나 옷에 묻어도 흔적이 남지 않아 깔끔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토몬카는 자동차 장난감 캐릭터인 토몬카들이 크고 작은 사건을 협동해 해결하고 사회성을 배워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는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으로 , 여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튜디오게일은 CJ ENM DIA TV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워터매트 관련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남주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