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th I Love Character Awards > 수상자 연속 인터뷰 _ 독서광 김득신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4 11:00:17
  • -
  • +
  • 인쇄
Awards


<독서광 김득신>

한국여성캐릭터협회장상 _ 김다영 충북 증평군청 주무관



자기소개 및 당선 소감 평소 귀여운 소품이나 캐릭터 제품에 관심이 많아 완구 회사에 입사한 경험을 토대로 지역의 역사 속 인물인 독서광 김득신을 캐릭터로 개발했다. 증평군에서 캐릭터 디자인과 상품 기획을 맡고 있다. 국내 유일의 캐릭터 전문 잡지가 주최한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돼 무척 기쁘고 전문 영역에서 디자인을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 김득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어디든 참가할 자신감이 생겼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증평군에서 김득신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캐릭터가 홍보용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캐릭터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싶어 공모전에 참가했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백곡 김득신은 조선시대의 유명한 시인이자 다독가다. 특출한 영재는 아니었지만 반복해 읽는 독서법으로 꿈을 이룬 인물인데 더욱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캐릭터로 만들었다. 선비를 상징하는 갓 대신 책 모자를 씌워 독서왕이란 개성을 누구나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했고 역사 속 일화에서 나타난 김득신의 품성을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고전적인 선비의 모습보다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캐릭터에 녹여내려고 했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증평군은 김득신의 정신을 계승하고자 2019년부터 김득신문학관을 건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김득신문학관과 증평도서관에서 교훈과 메시지를 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김득신의 개성과 특징을 특색 있게 표현한 콘텐츠로 캐릭터를 꾸준히 개발하겠다. 독서광 김득신의 숨결이 살아 있는 책 읽는 도시 증평군을 많이 방문해달라.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