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멀티플렉스 하라 _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2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3 16:00:38
  • -
  • +
  • 인쇄
Exhibition
지난 21년간 캐릭터·라이선싱산업의 역사와 함께 성장해 온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2가 오는 7월 14일부터 나흘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캐릭터 멀티플렉스(Character Multi-Flex)란 슬로건 아래 기획관을 통해 라이선싱산업의 현재를 살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참가기업과 바이어, 일반 관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마켓을 표방하는 올해 행사에서는 지난 3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바깥활동을 마음껏 즐길 수 없었던 참관객들에게 오프라인에서 만끽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새로운 캐릭터 IP 발굴을 위해 신진작가 50인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루키프로젝트관과 업계의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선보이기 위한 특별관도 마련된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2에 참가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도 코로나19의 여파를 피할 수 없었던 지난해보다 훨씬 활발한 모습이다.
콘진원에 따르면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된 조기신청 기간 동안 판매된 부스는 지난해 판매된 전체 부스를 넘어섰고 일반신청 기간에 판매될 부스도 조기에 매진될 것으로 보여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콘진원은 바이어 유치에 더욱 힘을 쏟아 참가기업들이 다른 산업 분야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콘진원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다양한 업종의 기업, 바이어, 협력사가 만나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캐릭터를 사랑하는 가족단위 참관객들이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이라며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