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들타운 베어스> 애디팬더사장상, 양다인·유다연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9 11:00:30
  • -
  • +
  • 인쇄
18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자기소개 및 수상 소감

닷닷(Dat.Dat.)이란 이름의 팀으로 활동하며 리들타운 베어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일상 속 공감을 이끌어내는 유쾌한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수상으로 더 많은 분에게 IP를 소개할 기회를 얻게 돼 정말 감사한 마음이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리들타운 베어스는 추리보다 코믹에 초점을 맞춰 현실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을 유쾌한 스토리로 풀어내 대리 만족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이를 더 많은 분에게 선보이고 싶었다. 공모전이 IP의 방향성을 알리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시도해 볼 수 있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해 참가했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살면서 누구나 답답하거나 불공평한 일을 겪을 때가 있지만 현실에서는 속 시원하게 해결하기 쉽지 않다. 탐정곰 해리슨과 조수곰 리키는 법과 논리 뿐 아니라 재치와 기지를 발휘해 기발한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하며 통쾌한 재미를 선사한다. 탐정물 특유의 긴장감과 코믹 요소를 적절히 섞었다. 쇼트폼 콘텐츠를 곧 공개할 텐데 공감하며 재밌게 보실 거라 기대한다.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리들타운 베어스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유튜브와 SNS에 쇼트폼 콘텐츠를 올리고 패션, F&B,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도 협업할 계획이다. 팬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국내외 오프라인 행사 참여와 굿즈 입점도 늘리겠다. 유쾌한 이야기로 즐거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