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0대 글로벌 MZ세대 사이에 인기 높아
더핑크퐁컴퍼니에 따르면 씰룩(SEALOOK) 유튜브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1,000만 회, 누적 시청시간은 25만 시간에 달한다.
특히 한국,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등에서 유입된 구독자의 연령대별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25∼34세가 40%, 18∼24세가 22%를 차지, 10대부터 30대까지 글로벌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유튜브, 숏폼 SNS를 넘나드는 크로스 채널 전략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높이고 있다.
씰룩 틱톡 채널은 30초 분량의 영상으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누적 조회수 230만 회를 돌파했다.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는 물범 비트박스가 조회수 240만 회, 물범 ASMR가 140만 회를 기록하는 등 MZ세대의 취향과 관심사를 공략한 이색 콘텐츠로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권빛나 사업전략총괄이사는 “씰룩은 자극적인 일상에 느슨한 쉼표를 선사한다는 기획 의도에 따라 캐릭터 디자인부터, 음악, 스토리텔링까지 차별화한 재미로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며 “키즈 패밀리는 물론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 고 밝혔다.
캐릭터 최초 서울시 홍보대사 감사패 수상
핑크퐁·아기상어가 캐릭터 최초로 서울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핑크퐁· 아기상어가 시정 홍보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핑크퐁·아기상어는 2020년 6월 캐릭터 최초로 서울시 홍보대사에 위촉된 데 이어 올해에도 유일한 캐릭터 홍보대사로서 시정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시는 핑크퐁·아기상어와 함께 최장수 서울시 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배우 최불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한국화가 김현정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배우 노주현·길용우, 방송인 션, 정신과 의사 형제 양브로, 유튜버 슈카월드, 아나운서 오상진·김소영, 가수 이석훈, 인플루언서 틱토커 온오빠, 아이돌 그룹 뉴진스를 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이 글로벌 톱5의 경쟁력 있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홍보대사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며 “앞으로도 핑크퐁·아기상어와 함께 매력적인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SK Btv에 핑크퐁 놀이교실 서비스 출시
더핑크퐁컴퍼니는 SK브로드밴드가 운영하는 IPTV Btv에 핑크퐁 놀이교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핑크퐁 상어가족, 핑크퐁 구구단 교실, 구석구석 인체탐험, 출동! 도둑을 찾아라, ABC 알파벳 놀이, 티라노와 공룡친구들, 뛰뛰빵빵 자동차 마을, 핑크퐁 동물의 숲 등 인기 앱 8종으로 이뤄진 핑크퐁 놀이교실 서비스는 TV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아동의 인지 발달,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키면서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선사한다.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해 키즈 패밀리 고객을 위해 유익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