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에 < 고고다이노 > NFT 증정 _ 모꼬지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3 08:00:01
  • -
  • +
  • 인쇄
Business News
모꼬지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에 <고고다이노> NFT를 제공해 화제다. 앞서 금빛상자와 MOU를 체결한 모꼬지는 PFP(ProFile Picture) 형식으로 고고다이노 메타익스플로러즈 NFT 1만 개를 발행할 예정이다.

 

“동계올림픽서 작품 언급해 감사”
모꼬지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고고다이노를 언급한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에게 고고다이노 NFT를 증정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 동계올림픽 당시 영국과의 경기를 마친 김은정 선수는 중계방송 카메라가 다가오자 자신의 아들을 향해 “서호야, 고고다이노 보지 말고 엄마 응원해” 라고 말했다.
이에 모꼬지는 시청률이 높았던 여자 컬링 경기에서 자사의 애니메이션을 직접 언급해 시청자들에게 널리 알려준데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김 선수에 고고다이노 완구를 선물했으며 이번에는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금빛상자, 솔트마블과 함께 조만간 선보일 NFT 카드를 선물했다.
모꼬지 측은 “김 선수가 방송에서 고고다이노를 언급한 이후 여러 맘카페와 각종 기사에 고고다이노 관련 댓글이 줄을 잇는 등 관심이 크게 늘었다” 며 “김 선수를 비롯해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NFT 카드를 전달했다” 고 설명했다.
고고다이노는 매해 새로운 시즌이 제작되는 스테디셀링 애니메이션으로 2016년 지상파에서 첫 방영된 이후 지금까지 케이블 채널, IPTV, OTT 등의 미디어 플랫폼에서 꾸준히 노출되고 있으며 키즈카페, 완구 등을 통해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고 있다.
한편 모꼬지의 새로운 IP 상상꾸러기 꾸다는 지난 4월 30일부터 전파를 타고 있다.

<고고다이노> 칫솔 출시

모꼬지는 구강용품 전문 브랜드 닥터레이(블리스홈코리아)와 손잡고 고고다이노 IP를 활용한 어린이 칫솔을 출시했다.
칫솔모는 울트라 소프트 미세모 2,310가닥으로 구성됐으며 손잡이 부분에는 미끄러짐 방지를 위해 패킹 처리가 되어 있다.
특히 끝부분에는 고고다이노 피규어가 달려 있으며 탈착이 가능해 연필에 꽂아 쓸 수도 있다. 또 칫솔을 사용하기 시작한 때가 표시되는 다이얼이 달려 있어 교체시기도 알 수 있고 커버가 있어 위생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다.
KC 인증마크를 획득한 고고다이노 칫솔은 3∼7세까지 사용 가능하며 백화점과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된다.
김선봉 블리스홈코리아 대표는 “고고다이노는 오랜 기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아온 캐릭터” 라며 “고고다이노 칫솔이 아이들에게 양치가 즐겁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