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월 첫 방영한 애니메이션 상상꾸러기 꾸다가 2월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온다.
모꼬지는 상상꾸러기 꾸다 시즌2를 2월 16일부터 KBS1TV에서 방영한다고 밝혔다. 11분 분량의 에피소드 26편으로 이뤄진 시즌2는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색다른 이야기를 통해 시즌1과 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관계, 성장, 탐구를 핵심 가치로 내세운 상상꾸러기 꾸다는 자극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면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콘셉트의 유기농 애니메이션을 표방한다. 판타지 어드벤처물인 이 작품은 현실에서 아이들에게 확장된 인간관계와 다양한 경험을 유도한다. 또 상상 세계를 통해 아이들의 판타지를 생동감 넘치게 구현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모꼬지 측은 시즌2 방영을 시작으로 새 완구를 출시하고 유·아동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는 한편 해외 영상 배급도 추진한다.
모꼬지 관계자는 “상상꾸러기 꾸다는 인도네시아 쇼엔터프라이즈(SHOH Enterprise), 중국 로타 애니메이션(LOTTA Animation)과 공동 제작한 작품인 만큼 국내뿐 아니라 해외 미디어 배급과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할 것” 이라고 전했다.
모꼬지는 총 104편으로 이뤄진 상상꾸러기 꾸다를 오는 2024년 시즌4까지 방영할 예정이다.
한편 모꼬지는 올해 TV 애니메이션, 영화, 유튜브, 게임 등 미디어를 다각화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