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아이들의 착한 유기농 애니메이션 _ 4월의 뉴 애니메이션 _ 상상꾸러기 꾸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4-12 16:00:20
  • -
  • +
  • 인쇄
Preview

  

어릴 적 화창한 날에 장화를 신고 대충 만든 종이가면에 어깨에 보자기를 두르며 놀아본 기억이 있는가. 어른의 눈에는 그저 장화와 보자기, 종이가면이지만 아이들은 이미 상상 속에서 멋진 전투 슈트를 입고 망토를 휘날리며 지구를 구하는 슈퍼히어로가 돼 있을 것이다. 아이들에게 현실세계와 상상세계는 분리된 곳이 아니고 생활의 일부다.

 

 

모꼬지가 고고다이노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상상꾸러기 꾸다가 4월 30일 KBS 1TV에서 첫 방영된다.
상상꾸러기 꾸다는 주인공인 다섯 명의 아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현실세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고민거리를 상상을 통해 해결하고 자연을 탐구하며 여러 관계 속에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제주도를 모티브로 한 상상의 섬에 사는 아이들은 아빠, 엄마의 다양한 직업을 동경하며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나간다.
해녀인 엄마와 해왕국수집을 운영하는 아빠, 사랑스러운 동생을 둔 상상꾸러기 수달 꾸다의 장래희망은 멋진 고래호를 타고 바다를 누비는 슈퍼 캡틴이고, 산 중턱에서 귤 농장을 운영하느라 바쁜 엄마, 아빠, 할머니를 위해 즐거운 노래를 불러주는 말괄량이 망아지 마리는 러블리 싱어를 꿈꾼다.

독수리 경찰차를 타고 섬마을에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나타나는 아빠를 둔 개구쟁이 삵 레오는 멋진 열정 히어로가 되고 싶어 하며, 산을 좋아하고 자연을 사랑해 산장을 운영하는 부모를 둔 순둥이곰 노아는 명탐정 셜록 홈즈의 말투를 흉내내며 자연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한다. 또 소아과 병원을 운영하는 엄마처럼 따뜻한 마음을 지닌 토끼 큐리는 만능 의사를 꿈꾼다.
아름다운 섬마을에서는 늘 흥미로운 모험이 기다린다. 아이들의 상상은 변신으로 발현되고 서로 도우며 문제를 해결한다. 오늘도 한 뼘 더 자란 아이들에게 또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
강영일 모꼬지 제작본부장은 “이 작품은 아이들이 가족과 사람들 간의 관계를 배우고 성장하며 탐구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는 착한 유기농 같은 애니메이션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오는 2024년 시즌4까지 방영될 예정인 상상꾸러기 꾸다는 총 104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올해에는 시즌1·2를 선보인다.


· 작품명: 상상꾸러기 꾸다(Little Dreamer)
· 장르: 판타지 어드벤처, 에듀테인먼트
· 타깃: 3∼6세
· 방영: 4월 30일 KBS 1TV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