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꼬지가 고고다이노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상상꾸러기 꾸다가 4월 30일 KBS 1TV에서 첫 방영된다.
상상꾸러기 꾸다는 주인공인 다섯 명의 아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현실세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고민거리를 상상을 통해 해결하고 자연을 탐구하며 여러 관계 속에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제주도를 모티브로 한 상상의 섬에 사는 아이들은 아빠, 엄마의 다양한 직업을 동경하며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나간다.
해녀인 엄마와 해왕국수집을 운영하는 아빠, 사랑스러운 동생을 둔 상상꾸러기 수달 꾸다의 장래희망은 멋진 고래호를 타고 바다를 누비는 슈퍼 캡틴이고, 산 중턱에서 귤 농장을 운영하느라 바쁜 엄마, 아빠, 할머니를 위해 즐거운 노래를 불러주는 말괄량이 망아지 마리는 러블리 싱어를 꿈꾼다.
독수리 경찰차를 타고 섬마을에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나타나는 아빠를 둔 개구쟁이 삵 레오는 멋진 열정 히어로가 되고 싶어 하며, 산을 좋아하고 자연을 사랑해 산장을 운영하는 부모를 둔 순둥이곰 노아는 명탐정 셜록 홈즈의 말투를 흉내내며 자연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한다. 또 소아과 병원을 운영하는 엄마처럼 따뜻한 마음을 지닌 토끼 큐리는 만능 의사를 꿈꾼다.
아름다운 섬마을에서는 늘 흥미로운 모험이 기다린다. 아이들의 상상은 변신으로 발현되고 서로 도우며 문제를 해결한다. 오늘도 한 뼘 더 자란 아이들에게 또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
강영일 모꼬지 제작본부장은 “이 작품은 아이들이 가족과 사람들 간의 관계를 배우고 성장하며 탐구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는 착한 유기농 같은 애니메이션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오는 2024년 시즌4까지 방영될 예정인 상상꾸러기 꾸다는 총 104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올해에는 시즌1·2를 선보인다.
· 작품명: 상상꾸러기 꾸다(Little Dreamer)
· 장르: 판타지 어드벤처, 에듀테인먼트
· 타깃: 3∼6세
· 방영: 4월 30일 KBS 1TV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