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하이드로겔 제품 분야 선두주자 _ 예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0 16:00:04
  • -
  • +
  • 인쇄
Licensee Company

 

▲ 사진제공: 예팜

 

작지만 강한 기업 예팜(YEPHARM)은 국산 하이드로겔 제품 분야의 선두주자다.
하이드로겔은 수용성 고분자가 물리·화학적으로 결합해 용해되지 않은 채 상당한 양의 물을 함유한 물질로 , 촉촉하고 시원한 느낌을 줘 열이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기능이 있다. 예팜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하이드로겔에 의한 약물전송시스템 (Drug Delivery System , 약물을 목표 부위에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기술을 개발해 하이드로겔 냉각시트 , 마스크팩 , 의료용 하이드로겔 등의 제품에 적용했다. 예팜은 겔에 포함된 수분이 열을 흡수·발산해 12시간 동안 몸에 냉각 효과를 주는 어린이 전용 냉각시트와 천연성분 아로마 향이 나며 여름철 벌레에게 물린 부위에 붙이는 서머패치 , 밴드 등을 생산한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뽀로로 , 로보카폴리 , 라바 , 미니특공대 , 출동! 슈퍼윙스 , 앵그리버드 , 터닝메카드 , 레이디버그 , 검정고무신 , 런닝맨 등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제품에 접목시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예팜은 혁신적인 연구개발과 제약수준의 첨단 제조설비 , 엄격한 제조공정 및 품질관리 덕분에 멕시코 , 태국의 현지 제약 제조 · 유통사와 OEM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예팜 측은 “ 국산 하이드로겔의 선두주자라는 자부심으로 우수한 제품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