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수리공 요캐닉스> 웹툰으로 만난다_사이드9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8 11:00:03
  • -
  • +
  • 인쇄
Business News

 

 

애니메이션 <요괴수리공 요캐닉스>가 웹툰으로 새롭게 팬들에게 다가간다. 사이드9은 웹툰 제작사 아이나무와 손잡고 요괴수리공 요캐닉스를 웹툰으로 만들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관련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해 전략적 마케팅을 함께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웹툰 제작사 아이나무와 MOU 체결

‘ 요괴수리공 요캐닉스(YOKANICS) ’ 의 웹툰 제작이 확정 됐다. 사이드9은 지난 1일 서울 본사에서 웹툰 제작사 아이나무와 ‘ 요괴수리공 요캐닉스 ’ 웹툰 제작 공동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사이드9은 아이나무와 협업해 자사가 기획한 요괴수리공 요캐닉스 지식재산권(IP)을 웹툰 콘텐츠로 확대 제작하고 전략적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웹툰 제작사의 협업으로 더욱 주목받는 가운데 양사는 이종 산업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동시에 다각화를 시도해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요괴수리공 요캐닉스는 요괴에 빙의된 사물들을 수리하는 요괴수리공들의 이야기로 테크노 기술과 도술이 뒤섞인 사이버펑크 도시를 배경으로 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난해 주최한 애니메이션 부트캠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진훈 사이드9 대표는 “ 요괴수리공 요캐닉스로 웹툰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이게 됐다 ” 며 “ 웹툰 제작 및 플랫폼 사업을 운영한 경험이 풍부한 아이나무와의 협업을 통해 더큰 경쟁력을 갖추게 돼 더욱 기대가 크다 ” 고 말했다.

이어 “ 사이드9은 주력인 애니메이션을 근간으로 디지털 콘텐츠 분야 전반에 걸쳐 경쟁력을 확보하고 , 이용자들에게 다방면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겠다 ” 고 덧붙였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