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마켓에서 재확인한 < 반짝반짝 달님이 > 인기 _ 토이트론 · 선우앤컴퍼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2 16:00:06
  • -
  • +
  • 인쇄
Business News

 

 

 

선우앤컴퍼니가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달님이>를 앞세워 지난 7월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 · 애니메이션 IP 마켓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1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예정됐던 B2C 대신 B2B 프로그램만 이틀간 진행됐다.

 

 

 

라이선시 러브콜 쇄도
선우앤컴퍼니는 이틀간 진행된 B2B 프로그램을 통해 반짝반짝 달님이가 받고 있는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재확인 했다.
행사장에서 배부했던 귀여운 달님이 소품은 금방 동났고 행사 기간 동안 달님이 유튜브 조회수와 구독자도 큰 폭으로 늘었다.
심지어 B2C 행사를 위한 이벤트 선물을 미리 받을 수 없느냐는 문의가 잇따랐고 , 부스 내 모니터에서 흘러나오는 달님이 뮤지컬 장면에 맞춰 노래와 춤을 따라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다.
특히 문구 , 팬시 , 의약외품 등 여러 분야의 업체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아 협업을 제안하고 논의를 벌이는 등 라이선시들의 러브콜이 쇄도함에 따라 하반기 사업 전망을 더욱 밝게 했다.
선우앤컴퍼니 측은 “ 현장을 찾은 라이선시들은 완구를 원작으로 한 브랜드의 상품성과 공감 , 가족 등 작품 메시지에 주목하는 모습이었다 ” 고 전했다.


B tv , U+tv , 홈초이스서 서비스
지난 4월 KBS 1TV에서 방영을 시작한 이후 투니버스 , 재
능TV 등 케이블 채널과 쿠팡플레이 등 OTT에서 서비스 되
는 반짝반짝 달님이를 이제 IPTV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B tv , U+tv , 홈초이스에서 달님이 시즌1 총 26
편 중 전반부 13편을 VOD로 만날 수 있다.
U+tv는 VOD 론칭 기념으로 13편 전편을 무료로 제공하
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간 정해진 방송편성 일정 외
에는 달님이를 보고 싶어도 보지 못한 팬들의 아쉬움이 반
영된 듯 U+tv의 이번 이벤트는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
려졌다.
선우앤컴퍼니 관계자는 “ 달님이는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
는 명곡들이 즐비해 중독성 강한 콘텐츠 ” 라며 “ 이제 IPTV에서도 원하는 시간에 보고 싶은 에피소드를 무제한 반복 시청할 수 있게 됐다 ” 고 말했다.

 

 

 

 

 




사랑으로 함께 자라는 역할놀이 인형 출시
토이트론이 지난 7월 사랑으로 함께 자라는 역할놀이 인형 달님이를 출시했다.
어린 시절 바쁜 엄마를 대신해 비밀을 나누고 내 마음을 알아주던 애착인형이자 인생을 함께하는 반려인형이란 테마로 출시된 이 제품은 반짝반짝 달님이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맞춰 리뉴얼됐다.
감성 친화적인 얼굴 , 호기심이 많아 반짝이는 눈망울 , 누구와도 이야기하고 교감하는 큰 귀가 아이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불어넣는 포인트로 꼽힌다.
달님이는 면 소재로 만들어진 인형이라는 점에서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된다. 보들보들한 감촉은 아이들이 안았을 때 마음이 편안하게 안정되도록 해준다.
또한 면이 주는 따뜻함을 통해 아이들은 달님이에게 포근함을 느낄 수 있고 , 더러워지면 세탁할 수 있어 오래도록 곁에 둘 수 있다. 여기에 수작업으로 하나하나 정성껏 만들어지기 때문에 보이는 것 이상의 가치를 갖는다.
달님이 완구 브랜드는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을 고려해 개발된 교육완구로 정평이 나 있다. 주방놀이부터 아이스크림 가게까지 , 함께 만들고 즐기는 입체적 발달놀이를 통해 소근육은 물론 사회성 발달을 돕는다.
아울러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색상을 배치한 컬러테라피 디자인이 적용돼 눈과 마음이 편안하고 싫증이 나지 않으며 , 유선형으로 설계된 이중 마감처리가 안전함과 튼튼함을 선사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