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봉이와 귤귤이 > _ 한국웹툰산업협회 회장상 _ 이민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5 16:00:34
  • -
  • +
  • 인쇄
14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자기소개 및 당선소감 퍼니플럭스 애니사업팀에서 근무하다 제주로 내려와 펜션을 운영하며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공모전에 당선돼 매우 기쁘다. 이 기운을 이어가 라봉이와 귤귤이를 더욱 유명한 캐릭터로 키우고 싶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제주에 있는 캐릭터들은 대부분 비슷하고 캐릭터 상품이 잘 팔리면 복제품들이금방 나온다. 그래서 정체성이 분명하고 유명하지 않으면유사 캐릭터에 묻히기 십상이다. 라봉이를 제주도 대표 캐릭터로 알리고 싶었는데, 공모전에 참가하면 캐릭터가 더노출되고 유명해지는 계기가 될 것 같았다.

 

 

수상작품을 소개한다면? 라봉이와 귤귤이는 제주에서 태어나 이곳저곳을 여행하며 아름다운 제주를 소개하고 많은 여행객에게 도움을 주는 캐릭터다. 라봉이와 귤귤이는 제주의 예쁜 곳을 찾아다니며 인증샷을 남기는 취미를 갖고있고 SNS로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즐기는 핵인싸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제주지역 소품숍에 납품하고 있다. 목표는 제주에 온 모든 여행객이라면 꼭 라봉이를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독특하고차별화된 상품을 만들고, 인스타툰이나 짧은 애니메이션을 통해 라봉이와 귤귤이의 인지도를 높여 제주를 대표하는캐릭터로 키우고 싶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