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창사 100주년을 맞은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의 대표 캐릭터 벅스 버니(Bugs Bunny)가 토끼해를 맞아 유통업계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미국의 단편 애니메이션 루니 툰에 나오는 벅스 버니는 등장인물 중 가장 유명할뿐더러 워너브라더스의 마스코트 격인 캐릭터다. 땅굴을 파고 사는 전형적인 회색 토끼 벅스버니는 위급한 상황과 마주하면 특유의 낙천적인 성격과 침착함으로 전세를 역전시키곤 한다.
20분짜리 벅스 버니 시리즈는 수십 년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준 클래식 코믹 애니메이션으로 꼽힌다. 뻔뻔하고 장난기 넘치는 행동으로 매일매일 예측 불허 해프닝을 일으키지만 사랑할 수밖에 없는 벅스 버니와 대피 덕, 테즈, 트위티, 엘머 등은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이다.
GS25는 벅스 버니 디자인을 전면에 적용한 불고기핫도그를 신년 첫 먹거리 신상품으로 선보였다.
벅스 버니 불고기핫도그는 담백한 핫도그 번 사이에 소시지·단짠 불고기·쫀득한 치즈를 통째로 넣고 새콤달콤한 할라피뇨 피클을 곁들여 청량감을 높인 상품이다.
흑토끼해를 맞아 협업 상품을 기획하던 GS25는 검회색의 벅스 버니가 흑토끼를 연상시키고 전 세계적으로 친근한 캐릭터의 대명사로서 오랜 기간 인기를 누려왔다는 점에 주목했다.
GS25는 프랑스식 당근 피클인 당근 라페를 응용한 샌드위치도 출시한다. 프랑스어로 채를 썰다란 뜻의 라페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가성비 높은 영양 식재료로 각광 받고 있다.
벅스 버니 당근라페 샌드위치는 상큼한 당근 라페와 달걀 프라이를 통째로 넣어 영양을 잡았고 홀그레인머스터드·사과잼으로 풍미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아이스크림 전문점 프랜차이즈 배스킨라빈스도 벅스 버니와 함께 1월 이달의 맛으로 벅스버니버니 당근당근을 내놨다.
벅스버니버니 당근당근은 벅스 버니가 좋아하는 당근을 콘셉트로 탄생한 메뉴다. 부드러운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에 당근 케이크 크럼블과 구운 피칸, 월넛 등을 넣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크랜베리 리본을 둘러 상큼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 흑임자에 크림치즈 소스를 더해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한층 배가된 이달의 음료 흑임자 크림치즈 블라스트, 신년에 어울리는 전통 가래떡을 모티브로 해 쫀득한 찹쌀 가래떡 속에 흑임자 아이스크림을 가득 넣은 이달의 디저트 아이스 가래떡 흑임자 우유도 한정 판매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측은 “계묘년을 맞아 100주년을 맞은 워너브라더스와 협업해 토끼 캐릭터 벅스 버니를 콘셉트로 한 이달의 맛, 디저트 등을 준비했다” 며 “신제품들과 함께 2023년을 행복하고 희망차게 시작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