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새로워진 작가들의 원스톱 플랫폼 ‘ 일루와마켓 ’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4 14:00:54
  • -
  • +
  • 인쇄
Special Report

 

 

캐릭터 , 일러스트 작가들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 일루와마켓이 새롭게 단장했다. 브랜드 라이선싱 컨설팅그룹 브로스코가 운영하는 일루와마켓은 그간 크라우드펀딩과 오픈 마켓의 형태로 운영되며 작가인 판매자와 라이선시 제조자 , 소비자 사이에서 중개인 역할을 맡아 체계적인 상품제조 관리와 배송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일루와마켓은 포트폴리오 서비스를 탑재해 작가가 직접 상품을 기획 제작한 후 펀딩을 통해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비자나 팬들에게 직접 후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 포트폴리오 콘텐츠는 오는 3월부터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브로스코 측은 “ 일루와마켓은 신진 캐릭터 , 일러스트 작가들을 발굴하는 창구로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굿즈 제작과 판매 유통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 며 “ 이번에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작가와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환경 디자인도 개선했다 ” 고 전했다. 이어 “ 기능이 한층 강화된 원스톱 크라우드펀딩 마켓으로서 작가들과 관련 업체들에게 기회의 장을 더욱 폭넓게 제공할 것 ” 이라고 덧붙였다.

캐릭터 , 일러스트 작가들이 입점하면 상품을 손쉽게 제작 , 판매할 수 있을뿐더러 브로스코와 연계된 회사들과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아 마케팅 효과도 높일 수 있다.
한편 일루와마켓은 2021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한류스타×캐릭터 기획전과 창작자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선정된 신진작가들의 기획전에 관한 펀딩을 진행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