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캐릭터 무민과 함께 자사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 입주민을 대상으로 3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봄맞이 헤스티아 서비스를 진행했다.
가정을 지키는 여신이란 의미의 헤스티아(HESTIA) 서비스는 입주 5년 차 이내의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야외 행사, 문화 강좌,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진행하는 삼성물산의 고객만족 서비스 중 하나로, 래미안과 무민이 협업한 건 지난 겨울 서울시 송파구 래미안갤러리에서 진행한 무민 가족의 윈터하우스 전시 프로모션 이후 두 번째다.
서울시 강남구 래미안 루체하임을 시작으로 서울과 경기 주요 지역의 래미안 단지 15곳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모션은 입주민의 참여를 유도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꾸며졌다.
단지 곳곳에 숨겨진 무민 조형물을 찾아 QR코드를 찍어 퀴즈를 모두 풀면 현장에서 선물을 주고 조형물과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이용권과 무민랜드 제주 입장권을 증정하며 입주민들에게 따뜻한 가정을 이루고 행복을 만끽하는 무민 가족의 메시지를 전했다.
무민의 라이선싱 사업을 맡고 있는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측은 “지난 겨울에는 래미안갤러리에서 따스하면서도 포근한 무민 가족의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 봄맞이 서비스에서는 야외에서 무민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선사했다” 고 전했다.
한편 핀란드의 대표 캐릭터 무민은 무민 밸리에서 벌어지는 무민과 가족, 친구들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클래식 캐릭터로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