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별빌라 > _ 장려상 _ 김봉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7 14:00:52
  • -
  • +
  • 인쇄
14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 사진제공: 김봉규 수상자

 

 

자기소개 및 당선소감 캐릭터와 그림 그리기를 사랑하고 디자인을 업으로 삼고 있는 작가로서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내가 만든 캐릭터와 세계관을 많은 사람에게 소개하고 싶다는 생각에 공모전에 참가하게 됐다.


수상작품을 소개한다면? 별별빌라는 별자리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세계관이다. A동 , B동으로 나뉜 별별빌라에는 별자리들이 살고 있는데 이번 공모전에 낸 캐릭터들은 A동에 사는 별자리 이웃사촌들이다. 소심쟁이 양양이(양자리) , 모두가 의지하는 자모(천칭자리) , 총무 미스터북(전갈자리) , 좌충우돌 쌍둥이 조니&뎁(쌍둥이자리) , 순수한 영혼 윤윤(자리) , 전형적인 츤데레 모네(자리)로 지극히 개인주의자들이지만 따뜻함이 흐르는 A동 식구들이다. 앞으로 B동에 사는 6개의 별자리를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캐릭터가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웹툰이나 이모티콘 등 캐릭터가 살아 움직일 수 있는 작업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온라인을 넘어 실생활에서 캐릭터들이 사람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이자 계획이다.

 

 

▲ 사진제공: 김봉규 수상자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