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섯 아이들이 펼치는 상상놀이 < 상상꾸러기 꾸다 > _ 모꼬지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8 14:00:22
  • -
  • +
  • 인쇄
Business News

 

 

고고다이노 , 극장판 콩순이 등을 만든 모꼬지가 선보이는 신작 애니메이션 <상상꾸러기 꾸다>가 오는 3월 KBS에서 방영된다. 총 4개 시즌 , 104편으로 기획된 이 작품은 섬마을에 사는 다섯 아이들이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넘나들며 탐구와 관계 맺기 등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상상꾸러기 꾸다는 친구와 가족 이야기 , 사회적 관계 , 부모의 직업에 대한 이야기들을 다루며 아이들이 사회 공동체 속에서 다양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들의 부모는 누구의 엄마 , 아빠가 아니라 자신들의 분야에서 제 역할을 하고 있는 전문가이자 아이들에게 장래희망의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을 주는 존재로 그려진다.
또한 작품에서는 전통적인 4인 가족부터 편부모 , 조모 , 형제 , 외동 등 다양한 모습의 가족이 등장해 현대사회의 다변화된 가족의 형태를 반영했다.
3∼6세를 타깃으로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을 표방한 상상꾸러기 꾸다는 관계 , 탐구 , 성장이란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자기 자신에 대한 탐구 ,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세상을 탐험하는 이야기로 바다 , 숲 , 귤 농장 , 경찰서 , 병원 등 현실 공간뿐 아니라 우주 , 꿀벌세상 , 원시시대 등 다양한 판타지 세계를 구현했다. 

상상꾸러기 꾸다는 페파피그 , 옥토넛처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IP로 만들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작품이다.
모꼬지가 기획 및 프리 프로덕션을 맡았고 메인 프로덕션은 인도네시아의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SHOH 엔터프라이즈가 담당했다. 또 캐릭터 및 완구 디자인에는 또봇 성공신화의 주인공 한찬희 전 영실업 대표와 변종혁 전 영실업 이사가 참여했다.
강영일 모꼬지 콘텐츠개발본부장은 “ 상상 속에서 아이들은 무엇이든 될 수 있고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 며 “ 아이들이 상상꾸러기 꾸다와 함께 일상에서 크고 작은 사건을 경험하며 성장하길 바란다 ” 고 전했다.
상상꾸러기 꾸다는 3월 KBS에서 첫 방송되며 재능TV를 비롯해 IPTV ,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2월 개설되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