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왕의 범상치 않은 수험 생활 이야기 < 꽃미남 N수생 > _ EBS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7 14:00:28
  • -
  • +
  • 인쇄
Business News

 

EBS에 살면서 30번째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도전하는 의문의 장수생 수능왕과 그를 둘러싼 사람들이 펼치는 범상치 않은 수험 생활 이야기가 찾아온다. EBS는 5월부터 유튜브에서 애니메이션 <꽃미남 N수생>을 공개한다. 수험생들을 돕기 위해 지구에 온 공부요정 <듀나프렌즈>가 힐링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면 꽃미남 N수생은 웃음과 긍정의 메시지를 선사한다.


 

꽃미남 N수생은 수험생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과 개그 요소를 통해 수험생뿐 아니라 인생의 매 순간 도전을 계속하는 MZ세대를 응원한다.

꽃미남 N수생은 뉴미디어에 적합하도록 비교적 짧은 서사구조로 구성됐으며 패러디나 B급 감성의 소재를 활용해 이야기를 전개한다. 특히 과장된 만화체와 실사 이미지를 합성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EBS는 꽃미남 N수생 론칭에 맞춰 캐릭터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만들어 배부하고 EBS 스토리 기자단을 활용해 SNS에서 작품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의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자사 틱톡 계정에도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한편 수능왕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EBS 측은 “EBS에 살고 있는 수험생 캐릭터 콘셉트를 바탕으로 지하 소품실에 수능왕이 공부하는 공간을 실제로 구현하고 건물 내 벽에 만화체 라인아트와 캐릭터 패널을 붙여 홍보할 것”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