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과 벤틀리가 3D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왔다 _ 6월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_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대소동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9 14:00:14
  • -
  • +
  • 인쇄
Preview

 

어느 날 아빠 샘과 함께 즐거운 캠핑을 떠난 윌리엄과 벤틀리는 놀이터에서 신비로운 능력을 지닌 여우소녀 미호를 만나 친구가 된다. 깊은 숲속 신비한 여우 굴로 향하는 이들은 미호의 놀라운 비밀을 알게 되고 미호 가족을 노리는 사냥꾼들의 습격으로 모두가 큰 위험에 빠지고 만다. 윌벤져스는 아빠와 친구를 구하고 무사히 캠핑을 마칠 수 있을까.

 

대한민국 이모, 삼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윌리엄과 벤틀리가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거듭난 극장판 윌벤져스:수상한 캠핑대소동이 6월 개봉한다.
이 작품은 사고뭉치 초보 히어로 윌벤져스가 신비로운 여우소녀 미호를 만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어드벤처물로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티시태시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온 스튜디오게일이 제작했다.
500편 이상의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을 기획·제작한 스튜디오게일은 그라미의 서커스쇼, 티시태시 등으로 프랑스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이탈리아 카툰스온더베이 등 세계 유수 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수상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영국 BBC에 창작 애니메이션을 수출해 K-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였다.
윌벤져스를 통해 셀러브리티 IP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에 도전한 스튜디오게일은 캐릭터 사업을 전개하면서 2년여 동안 준비한 끝에 극장판 작품을 완성했다. 실제 윌리엄과 벤틀리 형제를 쏙 빼닮은 3D 캐릭터와 아빠 역을 맡은 샘 해밍턴의 목소리 연기는 몰입감 높은 이야기와 맞물려 가족단위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이다.
이번 작품은 최근 메타버스, 디지털 휴먼, 실감형 콘텐츠 등 가상현실 제작에 폭넓게 활용되는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우리나라 최초의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이란 점에서 더욱 뜻깊다. 특히 언리얼 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코리아도 찬사를 보낼 만큼 영상미가 뛰어나 작품을 향한 기대감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최연소 셀럽 윌벤져스와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올여름 극장가에 K-애니메이션 붐을 일으킬 수 있을지 눈길이 쏠린다.

 

· 작품명: 극장판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대소동
· 감독: 신창환, 류정우
· 기획/제작: 스튜디오게일, 탄탄엔터테인먼트
· 배급: 대교
· 목소리 출연: 샘 해밍턴, 김서영, 강시현, 최한 외
· 러닝타임: 80분
· 개봉: 6월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