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절대강자 < 바다나무 > 라이선싱 사업 전개 _ 시나몬컴퍼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7 14:00:10
  • -
  • +
  • 인쇄
Focus

 

 

 


지난 2018년 한 CM송 때문에 역주행했던 영어 동요 포니테일(Ponytail)을 기억하는가. 컬리 (Curly) , 제스 (Jess) , 포고(Pogo) 등 귀여운 펭귄 3마리가 깜찍한 율동을 선보인 이 노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독특한 안무로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큰 사랑을 받았다. 전국에 포니테일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킨 영어교육 콘텐츠 브랜드 <바다나무>를 활용한 다채로운 사업이 올해부터 본격화된다.




 

시나몬컴퍼니는 명품 영어교육 브랜드 바다나무의 저작권자인 키즈룹 주식회사(Kidsloop Co., Ld.)와 계약을 맺고 하반기부터 미디어 배급과 라이선싱 사업에 나선다.
바다나무는 사랑스러운 포메라니안 강아지 바다(Bada)와 영국 박물관의 고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미미(Mimi) , 펭귄 컬리 , 제스 , 포고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영어권 문화를 배경으로 한 오리지널 영어교육 콘텐츠다.
2∼7세 어린이를 타깃으로 한 바다나무 콘텐츠는 미국 하버드대 교수진들의 검증을 거쳐 제작되며 바다와 친구들의 따뜻하고 교훈적인 이야기 , 스릴 넘치는 모험 , 기상천외한 발명을 주제로 한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신나는 음악 영상과 바다나무 세계를 탐험하는 TV시리즈를 통해 교육은 물론 아이들의 정서적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 채널 조회수가 60억 뷰에 달하고 95개국에서 TV 애니메이션을 방영하고 있으며 30개국에 영어교육센터가 진출하는 등 세계적인 유아 영어교육 브랜드인 바다나무는 지난 2019년 중앙일보가 선정한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대상에서 글로벌 영유아 영어교육 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바다나무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는 중국 어린이 채널 CCTV-14에서 시청률 1위를 차지하기도 했고 , 베트남에서는 교육 앱 지플러스(ZPlus)의 초대로 포니테일 등의 동요 라이브 공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시나몬컴퍼니는 TV시리즈 방영을 시작으로 유튜브 , IPTV , OTT , 키즈 플랫폼 , 브랜드 앱 , 음원 사이트 등 여러 채널에 콘텐츠를 노출해 언제 어디서든 바다나무 브랜드를 쉽고 친숙하게 느끼도록 한 뒤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