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보는 에듀테인먼트 안심 채널 < 유라야 놀자 > _ CJ ENM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2 16:00:29
  • -
  • +
  • 인쇄
Short-Form

 

부모가 아이에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채널을 표방하는 <유라야 놀자>는 17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로드된 영상들의 총 조회수가 18억 9,000만 건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키즈 콘텐츠의 대표 채널이다.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타깃으로 한 유라야 놀자는 호기심이 많고 씩씩하며 발랄한 성격의 유라와 겁이 많고 장난기도 많은 친구 토니가 다채로운 코너에 등장해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다.
유라야 놀자는 자연을 관찰하며 동식물에 대해 알아보는 유라와 자연친구, 세계적인 인기 동요를 유라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영어동요, 박물관이나 전시회를 찾아 직접 체험하는 살아 있는 현장학습, 놀이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알아보는 유라의 과학시간, 핫한 신제품을 소개하는 유라와 요즘 유행, 장난감을 이용한 역할극인 장난감 상황극 등의 코너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학습 콘텐츠와 유익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유라야 놀자는 에듀테인먼트 채널이란 특성을 살려 지난해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만화 유라야 놀자 과학탐험대1: 화산과 공룡을 출간했다.
호기심 많고 용감한 유라와 친구들, 그리고 귀여운 요정 라꿍이가 포털을 통해 공룡시대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다채로운 색감의 그림으로 공룡들의 정보를 재미있게 전한다.
특히 지난 2월 서울시 송파구 키자니아 서울에서 출간 기념으로 열린 팬미팅 이벤트에서 유라와 토니는 고고학자가 돼보는 직업 체험을 하고 발굴한 공룡뼈를 함께 조립하거나 게임을 즐기며 어린이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5월 과학탐험대2: 식충식물과 곤충을 출간할 예정인 유라야 놀자는 여러 주제의 책을 꾸준히 선보여 캐릭터와 세계관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유라야 놀자 제작진은 “유라와 토니의 캐릭터 특성과 채널 성격을 기반으로 사업 분야를 캐릭터, 완구 등으로 넓혀갈 생각”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