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아기상어> 중국에서도 통했다_스마트스터디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5 11:00:53
  • -
  • +
  • 인쇄
Business News

 

 

 

 

 

중국 시장에서 승승장구 중인 스마트스터디가 이번엔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와 손잡아 경쟁력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스마트스터디는 공신력 높은 시상식에서 각종 상을 휩쓸며 브랜드 이미지와 경쟁력등을 국내외에 각인시키는 한편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 제로 웨이스트 ’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베이징현대와 손잡고 경쟁력 극대화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과 핑크퐁 아기상어를 활용한 ‘ SUV 교통안전 캠페인 ’ 이 중국 전역에서 펼쳐지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지난 4월 베이징현대의 신형 SUV 디 올 뉴 투싼의 출시에 맞춰 ‘ 상어가족 교통 안전송 ’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해 선보였다. 이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재해석한 영상으로 , 안전한 차량 탑승 규칙과 디 올 뉴 투싼의 주요 기능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지난 4월 디 올 뉴 투싼 출시 발표회에서 첫 공개 된 후 현재 중국 전역의 베이징현대 매장에서 대대적으로 방영 중이며 , 베이징현대의 공식 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의 중국 내 활약은 이뿐만 아니다. 중국 대형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텐센트에서 자체 콘텐츠 시리즈 174개를 공개해(6월 기준) 전체 누적 조회수 42억건을 기록했으며 , 아이치이에서는 102개를 출시해 전체 누적 조회수 33억 건을 달성했다. 이 밖에도 지난해 현지 법인을 통해 론칭한 구독형 교육 서비스 ‘ 핑크퐁 홈스쿨 ’ 역시 높은 교육열과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현지 학부모들에게 고품질 콘텐츠와 탄탄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어 , 올해 상하이를 중심으로 중국 전역에 영향력이 확대될 전망이다.

최시훈 스마트스터디 중국 법인장은 “ 베이징현대와의 이번 협업은 스마트스터디가 브랜디드 영상 , 제품 라이선스등 그간 원천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확장 · 전개해온 콜라보레이션 사업 방식을 중국 현지에서 적용한 첫 사례 ” 라며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은 물론 , 교육 서비스 시장에서 보유한 사업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중국 현지 브랜드와의 협업을 늘려가겠다 ” 고 밝혔다.

 

글로벌 라이선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입증

스마트스터디는 올 2월 라이선싱 분야 최고 권위상 중 하나인 ‘ 2020 아시안 라이선싱 어워즈(The Asian Licensing Awards 2020 , ALA) ’ 에서 최고상인 ‘ 베스트 아시안 프로퍼티(Best Asian Property) ’ 를 수상했다. 이로써 ‘ 2018 아시안 라이선싱 어워즈 ’ 에서 ‘ 신인상 ’ 격인 ‘ 베스트 영 프로퍼티 인 아시아(Best Young Property in Asia) ’ 를 받았고 장난감계의 오스카로 일컬어지는 ‘ 2020 올해의 토이 어워드(Toy of the Year 2020, TOTY) ’ 에서 국내 최초로 2관왕을 차지하는 등 글로벌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핑크퐁 아기상어와 지구를 지켜요

스마트스터디는 유튜브 채널에 ‘ 핑크퐁 아기상어와 낭비몬스터의 대결(Baby Shark vs Waste Monster) ’ 을 제목으로 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추진한 ‘ 제로 웨이스트 ’ 캠페인의 일환으로 바닷속 괴물로 변한 낭비 자원에 맞서 핑크퐁 아기상어가 바다 환경을 지킨다는 내용으로 새로운 빌런과 펼치는 대결 구도에 신나는 멜로디가 더해졌다. 이 영상을 통해 플라스틱컵이나 비닐 등 일회용품 ,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방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준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리즈를 제작해 기후변화에 관한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또한 지난 5월 싱가포르에서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 핑크퐁 아기상어 라이브 뮤지컬: 숨겨진 보물 ’ 을 선보여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유 · 아동 관객에게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워줬다.

이 밖에도 글로벌 기관과 협업으로 친환경 행보도 이어갔다. 올 1월에는 싱가포르 수자원공사와 협업해 ‘ 수도꼭지 잠그기 ’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으며 , 지난해 12월에는 홍콩 기반의 환경 NGO ‘ 에코드라이브 홍콩 ’ 과 함께 ‘ 일회 용 플라스틱 용품 사용 줄이기 ’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기 도 했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더 건강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핑크퐁과 핑크퐁 아기상어를 적용한 친환경 캠페인 콘텐츠를 선보였다 ” 며 “ 스마트스터디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자녀가 있는 고객은 물론 ,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까지 폭넓게 아우르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펼쳐나갈 것 ” 이라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