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애니메이션상 또 받았다 _ 애니작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2 16:00:16
  • -
  • +
  • 인쇄
Business News

애니작이 야심차게 선보인 애니메이션 <인앱>과 <시간여행자 루크>의 작품성이 재차 주목 받고 있다. 콘텐츠 관련 각종 어워즈에서 이들 작품의 수상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외 방영은 물론 후속작에 대한 애니작과의 제작 및 투자 논의도 급물살을 타고 있다.


<인앱> AACA 수상 쾌거
지난 8월 KBS 1TV , SK B tv에서 방영을 시작한 이후 투니버스 , 재능TV로 방영 채널을 넓혀가고 있는 애니메이션 인앱이 2021 아시안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어워즈(2021 Asian Academy Creative Awards , AACA)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인앱은 AACA 베스트 애니메이션(Best Animated Program(2D·3D)) 부문과 베스트 어린이 프로그램
(Best Children’s Program) 부문에서 상(National Winner)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
AACA는 한 해 아시아 지역에서 제작된 창의적이고 우수한 콘텐츠를 평가해 상을 수여하는 아시아 최대의 콘텐츠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으로 인앱과 관련한 국내외 미디어 배급과 부가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애니작은 기대했다.
인앱은 스마트폰 속 디지털 세계를 지키는 보안 앱 대원 재키와 로빈이 좌충우돌하며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내용의 코믹액션물이다.

지난 2018년 서울산업진흥원 , SK브로드밴드 , KBS ,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받아 글로벌 프로젝트를 겨냥해 탄생한 인앱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한번쯤 경험한 사건들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구성돼 전 세계 , 전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용 애니메이션이다.
이 작품은 현실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사건을 바라보는 시각차를 다룬다. 우리에게는 사소한 스크린 터치가 앱 월드에서 어떤 파장을 일으키는지 , 반대로 앱 월드에서는 아주 작은 문제지만 현실세계에서는 어떻게 커다란 문제가 되는지를 보여주면서 스마트폰 속 세상에 대한 즐거운 상상을 펼치게 한다.

 

▲ 사진제공: 애니작

 


▲ 사진제공: 애니작

 

<시간여행자 루크> ACA 노미네이트
이와 함께 올 초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25회 ATA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TA) 베스트 3D 애니메이션(Best 3D Animated Programme) 부문을 수상한 시간여행자 루크는 제3회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ACA)에서도 수상 후보작으로 올라 저력을 과시했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ACA에서 베스트 아시아 애니메이션(Best Asian Animation) 부문과 기술공로상(Technical Achievement Award) 부문에서 최종 후보로 올라 다른 장르의 우수 콘텐츠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대한민국 순수 기획 및 완제 키즈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민영방송 채널 카날 플러스(CANAL+)에 진출한 시간 여행자 루크는 프랑스는 물론 유럽 일부 지역과 프랑스어권 아프리카 전역에 방영된다. 애니작은 앞서 폴란드 , 러시아 , CIS 국영 및 디즈니 채널과 그리스 , 영국 , 말레이시아 , 싱가포르 , 홍콩 , 베트남의 업체들과 방영 계약을 맺었다.
특히 이 작품은 한국어 , 영어 외에도 프랑스어 , 아랍어 , 일본어 등의 버전을 갖춰 글로벌 진출에 최적화돼 있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행방불명된 할아버지를 찾기 위해 세계 곳곳으로 떠나는 루크의 시간여행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물로 외출이 힘든 요즘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세계 유적에 대한 간접경험을 제공하는 ‘ 방구석 세계여행 ’ 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애니작은 신작 스페이스 샤먼헌터에 대한 기획에 착수하는 등 신규 IP 개발과 국내외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 사진제공: 애니작

 

▲ 사진제공: 애니작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