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돕기 위해 지구에 온 공부 요정 < 듀나프렌즈 > _ EBS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0 14:00:43
  • -
  • +
  • 인쇄
Focus
▲ 사진제공: EBS
듄 행성에서 날아온 공부 요정 <듀나프렌즈>는 공부에 지치고 힘든 학생들이 자신과의 싸움에서 포기하지 않고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이자 친구다. 생김새와 성격은 모두 다르지만 마음만은 따뜻하고 포근한 친구들이다.


 

듀나프렌즈는 만능 사탕뽑기 기능을 지닌 신드림 , 테니스 채를 들고 잡념을 쫓아주는 검검 , 뿔과 구두로 심신을 치료해주는 유니 , 그의 반려동물 멍뭉게 , 언제 어디서나 기운을 북돋는 치얼스 , 그리고 학생들의 기억을 지워 공부를 방해하지만 허당이라서 오히려 공부를 돕는 악당 기억요원으로 구성됐다.

열심히 노력한 만큼 필요한 기능이 탑재된 사탕을 주는 드림이는 듀나프렌즈의 리더로서 중심을 잡고 , 잡념을 없애주는 검검이는 강렬한 인상임에도 여린 감성을 지녔다. 겉으로 냉정해 보이는 유니는 몸과 마음이 아플 때 묵묵히 치유해주는 따스한 마음을 지녔다.
이들은 듄(컴퓨터 키보드로 알파벳 E , B , S를 치면 나오는 한글) 행성에서 지구로 날아와 학생들과 동고동락하며 재미있고 감동적인 에피소드들을 만들어나간다.
이들이 주로 서식하는 곳은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연계된 
교재(수능완성 , 수능특강) 표지와 인스타그램이다.

인스타그램에서 연재되는 듀나프렌즈 컷툰은 입시를 코앞에 둔 고3부터 곧 입시 준비를 해야 하는 예비 고등학생들까지 ,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학교생활과 일상에 대한 이야기로 꾸며진다.
EBS는 친근하고 따뜻하면서도 재미있는 가상의 친구들을 만들어 입시와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와 힐링을 주고자 듀나프렌즈라는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2022년 시즌2를 맞는 듀나프렌즈는 EBS의 다양한 교재에 활용될 예정이며 다채로운 상품과 콘텐츠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EBS 측은 “ 더욱 공감할 수 있고 재미있으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을 펼쳐 학생들과 함께 성장해갈 것 ” 이라고 전했다.

 

  

 

 

 

 

 

 


신드림
노력한 만큼 원하는 사탕을 주는 사탕뽑기 요정. 듀나프렌즈의 리더 역할을 맡고 있으며 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친구 같은 요정이다.

 

 

 

 

 

 

 

 


 


유니
차갑고 시크한 듯 보이지만 실은 따뜻한 마음을 가진 친구. 뿔과 구두로 학생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검검
자신의 분신 같은 테니스 채로 학생들의 잡념을 없애주는 요정. 공부할 때나 잠들기 전 , 밥먹을 때 , 휴식시간등 시시때때로 찾아오는 쓸데없는 잡념을 제거해준다.

 

 

 

 

 

 



기억요원
학생들의 공부를 방해하기 위해 파견된 빌런들. 하지만 마음이 여리고 허당기가 가득해 오히려 학생들과 듀나프렌즈에게 도움을 주곤 한다.

 

 

 

 

 

 

 

 


치얼스

언제 어디서나 학생들을 응원하는 물고기 응원단. 귀여운 아기 물고기들의 열광적인 응원은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