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부터 사흘간 온·오프라인 개최 _ 제20회 홍콩국제라이선싱쇼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9 08:00:54
  • -
  • +
  • 인쇄
Exhibition


홍콩무역발전국(HKTDC) 한국지부는 아시아 라이선스 분야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제20회 홍콩국제라이선스쇼(HKILS)가 2023년 4월 27일부터 사흘간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고 밝혔다.

홍콩국제라이선싱쇼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라이선싱 비즈니스 관련 국제 전시회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등 전 세계 문화 콘텐츠 분야 셀러·바이어들이 참가해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파트너십을 모색한다.
홍콩무역발전국은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브랜드와 IP를 선보이고 시장 동향과 비즈니스 과제를 공유하는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해 참가사들이 라이선싱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년 1월에 열린 홍콩국제라이선싱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4월로 미뤄졌고 개최 방식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경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감염자가 확산하면서 열리지 못했다.
홍콩무역발전국 측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던 홍콩국제라이선싱쇼의 내년 개최가 확정됨에 따라 여러 기업과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며 “미션단 현장방문, 무료 온라인 등록 등의 혜택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오프라인으로 열린 지난 2019년 행사에는 450개사, 1,000개 이상의 브랜드 및 IP, 2만 3,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