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시태시 > 넷플릭스에서 본다 _ 스튜디오게일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7 14:00:14
  • -
  • +
  • 인쇄
Business News
스튜디오게일 인기 IP들의 활약상이 돋보이고 있다.
영국 BBC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티시태시>가 이번에는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계기로 유럽 , 북미뿐 아니라 아시아 등에 진출하기 위한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윌벤져스>는 첫 전시회와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토몬카>의 유튜브 구독자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


10월부터 서비스 개시
대한민국 창작 애니메이션 최초로 영국에 수출된 티시태시가 10월 24일부터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티시태시는 제10회 국제 에미상 키즈 어워즈의 키즈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로 선정됐으며 HBO MAX와의 계약도 눈앞에 두고 있다. 이처럼 유럽과 북미 지역의 계약 및 방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티시태시가 글로벌 OTT 1위인 넷플릭스로 진출하면서 조만간 아시아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제공: 스튜디오 게일

국민형제 <윌벤져스> 첫 전시회 및 팬미팅 개최
벤틀리의 생일을 맞아 윌벤져스의 첫 번째 전시회가 열린다. 전시회에서는 윌리엄 , 벤틀리가 직접 그리고 만든 작품들과 디자이너들의 윌리엄 , 벤틀리 한정판 일러스트 작품 , 윌벤져스 최초 극장용 애니메이션 캠핑소동의 첫 공개 컷 등 많은 작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방문객 중 총 20명을 추첨해 팬미팅과 함께 애니메이션의 첫 공개 영상을 상영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시회는 지하철 2호선 강남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마롱 197 전시장에서 11월 5일부터 14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 사진제공: 스튜디오 게일

<토몬카> 유튜브 구독자 50만 명 돌파
2019년 11월에 개설된 유튜브 토몬카 채널의 구독자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 토몬카는 누적 조회수 2억 3,000만 뷰 , 최고 인기 영상은 조회수 2,900만 뷰를 기록하며 글로벌 애니메이션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특히 MBC와 투니버스에서 방영된 오리지널 본편 애니메이션이 업로드되면서 구독자수와 조회수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어 내년 하반기에는 구독자 100만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