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력 갖춘 파워 콘텐츠 < 치치핑핑 > _ 아리모아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7 08:00:49
  • -
  • +
  • 인쇄
Business News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감사패를 받는 등 히든챔피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리모아가 제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치치핑핑>이 국내 주요 IPTV 플랫폼에 론칭됐다. 또한 TV시리즈 외에 뉴미디어용 오리지널 콘텐츠 ‘ 치치핑핑 동물동요 ’ 가 50개국에 음원으로 출시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파워 콘텐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 사진제공: 아리모아

 


국내 주요 IPTV 론칭
아리모아의 글로벌 애니메이션 치치핑핑이 국내 주요 IPTV 플랫폼에 론칭했다.
현재 MBC에서 시즌3가 방영되고 있는 인기 3D 애니메이션 치치핑핑은 지난해 MBC 편성 애니메이션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 중국에서도 3대 OTT와 교육방송에 진출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IPTV 진출은 MBC , TV조선 , 홈초이스 등에 이은 것으로 olleh TV , B TV , U+ TV , 티빙 , 웨이브 ,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도 치치핑핑을 볼 수 있다.
한편 치치핑핑은 현재 미국의 메이저 OTT 배급사 , 프랑스의 유력 TV 배급사와 계약을 조율 중이며 , 내년 상반기에는 TV시리즈 시즌4로 팬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3D 애니메이션 인기 힘입어 음원 출시
아리모아가 세계 50개국을 대상으로 치치핑핑 동물동요 음원을 출시했다. 실사합성 동요 시리즈 치치핑핑 동물동요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들과 치치핑핑 캐릭터가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동요앨범이다. 귀에 친숙한 노래들이 사랑스러운 동물들과 치치핑핑 친구들을 만나 중독성 있는 후크송으로 재탄생했다.
치타가 음식을 배달하는 재미있는 콘셉트의 ‘ 배달왕 치타 ’ , 거북이 구급차와 돌고래 버스 등 신비한 바다동물 자동차를 타고 탐험하는 모습을 그린 노래 ‘ 바다동물 자동차 ’ , 귀여운 강아지를 소재로 한 힐링송 ‘ 댕댕강아지 ’ 등은 주목할 만한 트랙이다.
현재 지니뮤직을 포함해 멜론 , 플로 , 스포티파이 , 애플뮤직 등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향후에도 아리모아는 영어 , 중국어 버전의 동물동요 앨범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들을 모티브로 한 ‘ 치치핑핑 공룡동요 ’ 앨범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