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로08 > _ 장려상 _ 김도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27 16:00:50
  • -
  • +
  • 인쇄
14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자기소개 및 당선소감 

오랫동안 봉제완구 제조와 유통 분야에서 활동하던 중 자체 IP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캐릭터를 만들었다. 평소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있었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감사한 마음이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은 신작 등용문이라 생각한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캐릭터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받아보고 싶었다.

 

 

 

수상작품을 소개한다면? 영화에서는 AI(인공지능)가 인간을 지배한다는 부정적인 시각을 보여주는데 자가발전하는 AI가 감정을 지니고 합리성을 바탕으로 인간을 주인이 아닌 친구로 생각한다면 재미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서 캐릭터를 만들게 됐다. 은둔형 외톨이(히키코모리)와 까칠한 AI의 동거 이야기를 통해 AI의 순기능과 재미 , 감동을 전하고 싶었다. 헬로08은 인공지능을 비롯해 감성적인 기능도 탑재했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신규 IP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지난해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에 이어 좋은 일이 많이 생기는 것 같다.
지원사업과 공동제작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캐릭터를 조금씩 발전시키겠다. 조만간 헬로08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길 기대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