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꼬마해녀 몽니 > 7월 코엑스서 만나요 _ 아트피큐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3 11:00:58
  • -
  • +
  • 인쇄
Business News

 

 

<꼬마해녀 몽니>의 콘텐츠 개발 및 역량 강화를 위해온 힘을 다하고 있는 아트피큐는 7월 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1에 참가해 IP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개발 중인 스마트퍼즐을 비롯한 각종 라이선스 사업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1 참가

아트피큐는 7월 8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에서 4일간 열리는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행사를 통해 꼬마해녀 몽니의 국내외 인지도 확보 및 글로벌 문화 콘텐츠로서의 영역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꼬마해녀 몽니 시즌1 ‘I’m Mongni’는 5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2D 코믹 시트콤 애니메이션으로 2012년 12월에 선보였다. 이후 제주도를 상징하며 학습과 재미 두 요소를 겸비한 꼬마해녀 몽니는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시즌2에 이어 현재 시즌3가 제작되고 있다.

 

최근 트렌드에 따라 3D 포맷으로 제작 중인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특공대: 이야기섬의 비밀은 몽니와 해녀특공대가 아름다운 섬과 용궁을 차지하려는 마마신과 그 부하인몽돌 병정들에 맞서 제주 설화 속 주인공들과 아름다운 섬을 지키는 내용을 다룬다.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제주 해녀의 가치를 부각시키며 재미와 학습을 함께 누릴수 있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FC 기능과 QR코드 품은 스마트퍼즐 출시 예정

아트피큐는 NFC 기능과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퍼즐 개발에 착수했다. 최근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2021 제주형 융복합 문화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아트피큐는 꼬마해녀 몽니 캐릭터가 지닌 익살스러움을 통해 제주도의 해녀 문화를 독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NFC 기능과 QR코드의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시대에 걸맞은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제품은 7월 중순에 출시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