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국제라이선싱쇼 2023, 4월 19일 홍콩컨벤션센터로 오세요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6 14:00:41
  • -
  • +
  • 인쇄
Exhibition

 

 

국제 라이선싱 마켓 홍콩국제라이선싱쇼 2023(Hong Kong International Licensing Show)이 4월 19일부터 사흘간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홍콩국제라이선싱쇼는 캐릭터, 영화, 애니메이션,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예술, 패션, 스포츠, 뷰티, 음식, 가전제품, 가구 등 각종 문화 콘텐츠 분야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국제 전시회다.
특히 홍콩은 아시아 라이선스 산업기지로서 지적재산권 보호법이 잘 갖춰져 있으며 비즈니스 조약을 존중하는 인식이 높고 유통 네트워크가 탄탄하다는 장점이 있어 홍콩국제라이선싱쇼는 중국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중요한 행사로 꼽힌다.
홍콩국제라이선싱쇼는 아시아의 커머셜 허브로 라이선싱 관련 제조사, 에이전트를 초청하고 실질적인 바이어와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의 반응을 현장에서 바로 테스트하는 등 라이선스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홍콩 완구 및 게임박람회, 유아용품박람회, 국제문구박람회, 아시아 라이선싱 콘퍼런스가 동시에 열려 유관 바이어의 참여율이 높고 제조·유통 관련 기업과 바이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지역 콘텐츠 진흥기관이 공동 전시관을 꾸려 국산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편 매년 1월에 열렸던 홍콩국제라이선싱쇼의 개최 시기가 올해부터 4월로 옮겨진다.
완구, 게임, 유아용품, 국제문구박람회, 기프트 및 프리미엄, 가정용품, 패션, 프린팅 및 패키징 박람회 등 이 시기에 열리는 여러 전시회와 함께 개최할 때 성과가 높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